FANDOM

XY064 : 푸호꼬 VS 마폭시! 화려한 퍼포머 배틀!!
XY 에피소드 목록
XY066 : 미르시티 수사망! 시트로이드 VS 블랙 시트로이드!!
어니부기와 라이츄 등장! 힘내라, 미끄네일!!
XY065 이미지
XY065   EP864
カメール、ライチュウ登場! ヌメイルがんばる!!
카메루, 라이츄 등장! 누메이루 힘내다!!
Good Friends, Great Training!
첫 방영일
일본 2015.03.26.
한국 2015.05.12.
북미 2015.05.30.
한국 주제가
오프닝 시작하는 여행
엔딩 안녕! 나의 미래!
일본 주제가
오프닝 겟타반반
엔딩 도리도리
크레딧
애니메이션 Team Kato
각본 후지타 신조
콘티 히구치 카오리
연출 니시다 켄이치
작화 시무라 이즈미
추가 크레딧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등장인물

인물 지우 세레나 유리카 시트론 티에르노
포켓몬 피카츄 미끄네일 미끄래곤 어니부기 라이츄
도트 6XY 303 2
이 문서, 또는 단락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문서를 읽을 시에는 스포일러에 주의하십시오.

주목할 만한 사건

줄거리

숲속의 포켓몬센터에 있던 지우일행은 화상통화를 통해 앞서 미르시티로 간 시트론]과 대화를 나누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시트론은 집안일을 도와줄 고디모아젤 머신을 보여주며 자신을 걱정해주는 유리카를 안심시키지만 곧바로 폭발해버린다. 언제나처럼 엉망이었던 발명품이었지만 건강한 시트론의 모습을 확인한 지우일행은 안심하고 미르시티로 향한 여행을 재개한다. 순조롭게 트레이닝하고있는 시트론을 보며 지우도 그에 맞서 자신도 강해지겠다며 크게 소리치자 "지우야, 특훈이야?"라고 말하며 티에르노가 등장한다. 지우일행과 재회한 티에르노세레나의 변한 모습과 시트론이 체육관 관장이라는 것을 알고 놀란다. 지우티에르노가 시트로이드와의 체육관전에서 이겨 볼티지배지를 얻은것을 보고 배틀을 요청하자 티에르노는 흔쾌히 수락한다. 배틀할 포켓몬으로 지우미끄네일을 보여주자 티에르노도 자신이 새로 잡은 로파파,어니부기,카포에라,왕구리를 꺼내어 소개한다. 티에르노미르시티 체육관전에 대비를 돕기위하여 어니부기라이츄로, 지우는 미끄네일피카츄로 더블배틀을 시작하려는데 풀숲 건너편에서 기계가 달려오더니 피카츄를 붙잡고는 그 위로 작전을 꾸미던 로켓단의 영상을 비춘다. 미끄네일용의숨결피카츄를 구출해내는데 성공하지만 다시 작동한 기계는 어니부기라이츄, 미끄네일을 붙잡아 연막을 뿌리고 달아나자 지우일행은 나누어져서 찾기로 결정한다. 한편 숲속에서 쉬던 로켓단은 기계에서 피카츄가 아닌 다른 포켓몬들이 온 것을 확인하고 혼란스러워하던중, 어니부기하이드로펌프를 맞고 화가난 로사호바귀에게 섀도볼을 지시하여 공격하지만 기계의 연결부분에 맞고, 그 공격으로 분리된 철창은 내리막길을 타고 빠져나와 로켓단을 찾고 있던 티에르노유리카의 뒤로 떨어진다. 포켓몬들과 재회하여 일단락되는가 싶었지만 피카츄의 전기를 추적하는 기계의 성능에 따라 지우가 위험하다는 것을 깨닫는다. 이 사실을 알리기 위해 유리카데덴네피카츄의 전기를 잡아내어 위치를 확인하고 반대편으로 간 지우와 세레나의 뒤를 쫓는다.

암벽의 길에서 찾고 있던 지우와 세레나피카츄데덴네의 전기를 받아 무언가가 일어났음을 인지한다. 암벽 위에서 공격해오는 기계를 아이언테일로 넘어뜨리고 도망치지만 곧바로 다시 잡히고 그 자리에 로켓단이 등장한다. 기계가 피카츄를 철창에 가두기 직전, 전기를 따라 쫓아온 미끄네일이 기계를 공격하여 구출해낸다. 로사호바귀피카츄미끄네일을 공격하지만 그 뒤로 있던 기계가 공격을 받고 폭발하며 튄 불꽃으로 일대가 불에 휩싸여버린다. 불길에 둘러싸인 미끄네일은 자신이 미끄메라일 적에 있었던 일들이 주마등처럼 스쳐갔지만 두려워하지않고 비바라기를 사용해 비를 내려 불을 진압하고 미끄래곤으로 진화한다. 다시 엄습해오는 로켓단의 공격을 아무렇지 않게 받아낸 미끄래곤은 새로 배운 용의파동으로 로켓단을 날려버린다.

4537897

지우 VS 티에르노 더블배틀

진화한 미끄래곤의 모습에 놀라하며 지우티에르노로켓단에 의해 하지못했던 더블배틀을 하기로하고 미끄래곤,피카츄 VS 어니부기,라이츄의 구도로 배틀이 시작된다. 피카츄전광석화어니부기에게 명중하지만 그 반동을 이용한 스핀공격이 피카츄를 위협한다. 라이츄차지빔을 맞지만 높은 특수방어력으로 참기를 사용해 기합구슬을 받아내고 지우는 다시 오는 기합구슬피카츄일렉트릭볼로 막아내려하지만 어니부기고속스핀으로 가로막혀 미끄래곤에게 명중한다. 기합구슬 2번을 맞은 미끄래곤참기의 효과로 데미지를 카운터하고 그에맞선 어니부기의 하이드로펌프에 피카츄아이언테일로 공격을 막아내어 참기어니부기라이츄에게 명중한다. 큰 데미지를 입은 어니부기라이츄를 본 티에르노는 배틀스타일을 댄스로 바꾸어 움직임을 현란히 하여 로케트박치기미끄래곤을 공격한다. 공격을 견뎌내 어니부기를 붙잡은 미끄래곤에게 라이츄기합구슬을 날리지만 피카츄일렉트릭볼로 막아내고 어니부기라이츄에게 던져 혼란시켜 댄스배틀의 리듬을 흐트러트리는데 성공한다. 혼란에 빠진 어니부기라이츄10만볼트용의파동을 맞고 쓰러져 지우의 승리로 배틀이 끝난다.

02

미르시티에 도착한 지우일행

티에르노와의 만남으로 더욱 강해진 지우티에르노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며 이후의 재회를 약속하고 작별한다. 해가 진 밤, 숲속의 길 끝에 도착한 지우일행은 저 멀리 밝게 빛나는 프리즘타워를 바라보며 시트론과의 재회를 기대하는 것으로 이야기가 끝난다.

이야깃거리

미끄네일미끄래곤으로 진화할 때 용이 승천하는 듯한 장면으로 남달리 멋진 연출이 나왔는데,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해볼 수 있다.

애니메이션 시리즈
오리지널
(에피소드 목록)
관동오렌지제도성도
AG
(에피소드 목록)
호연배틀프런티어
DP
(에피소드 목록)
다이아몬드 & 펄
BW
(에피소드 목록)
베스트위시시즌 2
에피소드 N데코로라 어드벤처
XYXY&Z
(에피소드 목록)
XYXY&Z
SM
(에피소드 목록)
썬 & 문
W
(에피소드 목록)
W
스페셜 피카츄의 겨울방학사이드 스토리스페셜
크로니클즈플라네타륨 스페셜피카츄 단편
뮤츠! 나는 여기에 있다라이코 천둥의 전설우리는 피츄 형제 왁자지껄 파티의 권
전율의 미라주 포켓몬포켓몬 레인저 빛의 궤적새벽빛의 날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