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XY063 : 인생의 갈림길에서 방황하다! 로사와 마자용!!
XY 에피소드 목록
XY065 : 어니부기와 라이츄 등장! 힘내라, 미끄네일!!
푸호꼬 vs 마폭시! 화려한 퍼포머 배틀!!
XY064 이미지
XY064   EP863
フォッコVSマフォクシー! 華麗なるパフォーマーバトル!!
폭코VS마포쿠시! 화려한 퍼포머 배틀!!
Battling with Elegance and a Big Smile!
첫 방영일
일본 2015.03.12.
한국 2015.05.05.
북미 2015.05.23.
한국 주제가
오프닝 시작하는 여행
엔딩 안녕! 나의 미래!
일본 주제가
오프닝 겟타반반
엔딩 도리도리
크레딧
애니메이션 Team Kato
각본 오모데 아케미
콘티 무라노 유타
연출 스즈키 타쿠오
작화 나카무라 미치노스케
추가 크레딧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등장인물

인물 지우 세레나 유리카 시트론 에르
포켓몬 테르나 판짱 마폭시 프레프티르
도트 6XY 303 2
이 문서, 또는 단락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문서를 읽을 시에는 스포일러에 주의하십시오.

주목할 만한 사건

줄거리

지우일행이 있던 포켓몬센터에 화면으로 나온 트라이포카론의 장면이 방송되었다 소개된 퍼포먼스는 트라이포카론의 우승자 사나의 모습으로 대회를 통해 매우 유명해진 사나를 확인할 수 있었다. 그런 사나의 모습을 보며 지우일행은 감탄해하고 세레나는 다시금 마음을 다잡는다. 때마침 회복이 완료된 푸호꼬판짱을 간호순에게 돌려받아 꺼내어 "다음 대회를 향해 특훈이야!"라고 말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포켓몬센터 근처의 배틀필드로 이동한 세레나판짱푸호꼬에게 다음 퍼포먼스에 대해 설명해주고 연습을 시작한다. 지우유리카가 관객역으로 응원해주는 상황이라 시작은 순조로웠으나 첫번째는 푸호꼬의 불안정한 화염고리로, 두번째는 화염고리를 통과한 판짱푸호꼬에게 넘어지면서 실패하고 서로 크게 다치게 되어버린다. 이로인해 판짱푸호꼬는 크게 싸워버리고 세레나에게 매달려있던 판짱에게 푸호꼬화염방사를 날리자 세레나는 머리가 타버리고 "적당히 좀 해!!"라며 화를 낸다. "어째서 제대로 해주지 않는 거야!!" 라고 말하는 등 세레나답지 않은 모습에 판짱푸호꼬는 반성하면서도 무언가 풀이죽은 모습을 한다. 이 상황을 자각한 세레나는 혼자 있고 싶다는 말을 하며 일행에서 잠시 빠져나온다.

한편, 로켓단은 강가에서 낚시를 하고 있는데 로사도 트라이포카론 대회에서 사나의 퍼포먼스를 보며 분해하고 다음 대회에 불타오른다.

세레나와 에르의 만남

세레나에르의 만남

마을 중심가에 온 세레나는 모자가게의 창문에 비춘 자신의 모습을 보며 한탄해 하는데 이때 변장한 에르가 다가와 갑작스레 모자를 추천해 준다. 에르는 울상인 세레나를 보고는 농담을 해주어 기분을 풀어주고 같이 쇼핑을 하지 않겠냐고 세레나에게 권유한다.

서로의 이름을 소개하던 중 에르는 "에.."에서 잠시 멈칫하더니 에레나라고 자신을 소개한다. 옷가게에서 옷을 구경하던 세레나에르는 트라이포카론에 대해 대화를 하며 에르가 포켓비젼을 통해 트라이포카론을 봤다고 한다. 퍼포머로서의 자격에 대해까지 고민해하는 세레나에게 격려해주고 고른 팔찌 중 어느 게 더 나은지 고민해 하는 모습을 보여주자 웃음을 짓는다. 그 웃음에 에르는 "포켓몬 퍼포머는 항상 최고의 미소로 있어야지! 세레나의 미소가 모두의 행복이 되는 거야"라며 퍼포머로서의 모습을 가르쳐주자 세레나는 한껏 기분이 풀린다.

한편 포켓몬센터에 남겨진 지우유리카는 포켓몬들에게 점심을 챙겨주며 세레나의 걱정과 함께 시트론의 걱정도 하는데, 미르시티 체육관 관장으로서 배틀을 하는 시트론나무지기를 데리고 있는 트레이너를 상대하며 지우와의 배틀에 순조롭게 트레이닝하고 있다.

마을의 유명한 카페에 들른 에르세레나는 케이크를 먹고 기뻐한다. 맛있는 케이크에 옆을 바라보며 "그치? 푸호꼬."라고 말하자 세레나는 상황을 다시 깨닫고 상심해 하며 옆에서 트리미앙과 케이크를 나누어먹으며 즐거워하는 아이를 바라보고는 눈물을 흘린다. 그런 세레나에게 에르는 "싸웠다 해도 제대로 화해하는 게 진정한 파트너"라며 사과를 권유하고, 이내 세레나는 크게 미소 짓는다.

해가 저물고 배틀필드에서 지우유리카가 포켓몬들을 놀아주고있지만 판짱푸호꼬는 쓸쓸히 남겨져있다 이때, 지우와 유리카의 너머에서 세레나가 다가온다 지우가 판짱푸호꼬가 많이 반성했다고 말하는 세레나는 오히려 자신이 미안하다고 하고 "둘은 소중한 파트너야" 라고 말하며 다시 화해하게된다. 화해의 순간 에르가 나타났고 서로를 소개하자 유리카의 눈이 반짝이며 에르시트론의 부인으로 Keep한다. 엉뚱한 유리카를 잘 구슬린 에르는 "파트너인 포켓몬과 함께 싸우는 걸로 뭔가 알 수 있을지도 몰라." 라며 세레나에게 더블배틀을 하자고 한다. 지우의 응원에 용기가 생긴 세레나는 더블배틀을 승낙한다 세레나의 포켓몬은 판짱푸호꼬, 에르의 포켓몬은 마폭시프레프티르로 배틀이 시작된다.

푸호꼬할퀴기를 사용하지만 프레프티르리플렉터에 가로막히고 푸호꼬가 반동에 튕겨져 나간 사이 마폭시매지컬플레임판짱에게 스친다. 세레나는 매우 아름답게 배틀하는 마폭시프레프티르의 모습과 배틀이 아닌 퍼포먼스라고 말하는 에르의 말을통해 에르가 퍼포머인걸 깨닫게 된다. 판짱프레프티르에게 스톤에지를 날리지만 지속 되어져 있는 리플렉터에 데미지는 턱 없이 낮은 상태. 제각각이 공격하는 세레나에게 에르는 포켓몬 서로의 연계가 중요하다고 가르쳐준다. 평소 지우의 배틀스타일을 떠올린 세레나는 "모두들 믿고서 힘을 합쳐!"라고 말하며 기술을 지시한다. 판짱스톤에지가 계단으로 펼쳐져 푸호꼬가 그 위를 타고 올라 리플렉터를 지속시키고있는 프레프티르를 뛰어넘어 마폭시를 향해 화염방사를 쓰지만 위력이 강한 마폭시화염방사에 밀려난다. 쓰러진 푸호꼬를 향해 프레프티르차지빔을 쓰자 판짱푸호꼬 앞으로 서서 악의파동으로 지켜낸다. 위기에 몰린 세레나는 패닉에 빠져버리지만 자신의 미소가 모두의 행복이 될거라는 에르의 말을 떠올리고 판짱푸호꼬에게 둘은 최고의 파트너라며 크게 미소짓는다. 그런 세레나의 모습을 본 푸호꼬는 힘을 내어 일어서고, 몸의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하며 테르나로 진화한다.

푸호꼬가 테르나로 진화한 모습

푸호꼬테르나로 진화한 모습

진화한 테르나의 모습을 본 판짱차지빔악의파동을 하늘위로 흘려 아름다운 폭죽으로 흩어내고 테르나에게 반짝이는 빛이 내려온다. 포켓몬과 마음을 하나로 하는데 성공한 세레나는 감동함과 동시에 크게 기뻐했고 진정한 배틀을 시작한다. 판짱악의파동으로 마폭시프레프티르의 시야를 가린곳에 테르나화염방사가 작렬하며 불꽃놀이처럼 터지는 화염에 더욱 아름다워진 테르나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에르가 본격적으로 배틀하려던 순간 갑자기 에르의 휴대폰이 울리고 난처해지더니 금방 돌아가겠다는 이야기를 하며 전화를 끈다. 결국 배틀을 중단되어 에르마폭시프레프티르몬스터볼로 돌린다. 세레나는 좋은 미소를 지으며 에르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에르는 언? 가 스테이지에서 만나자고 말하며 헤어진다.

포켓몬센터에서 하루를 보내고 다시 아침이 되자 지우일행은 미르시티로 출발한다. 출발하려던 참에 포켓몬센터의 스크린으로 칼로스 퀸 에르의 퍼포먼스가 방송된다. 화면으로 나오는 에르의 퍼포먼스의 동작이 어제 함께 시간을 보냈던 에레나의 동작과 겹쳐져보이는 걸 느낀 세레나는 어제 만난 에레나가 에르인 것을 깨닫게 된다. 그에 세레나에르와 같은 포켓몬 퍼포머가 되겠다고 크게 다짐하고 지우유리카보다 먼저 포켓몬센터를 나서 기운찬 모습을 보여주며 이야기가 끝난다.

이야깃거리

시트론 체육관 전의 상대였던 나무지기를 데리고있는 트레이너는 오프닝 영상에서 지우의 발걸음을 밟아가던 트레이너로 지우미르시티 체육관전에서 이야기가 시작될 것으로 보이며 배틀이 끝난 후 시트론에게 "감사합니다! 경험치를 받았습니다!"라고 말하는 특이함이 있다.

에르세레나에게 자신의 이름을 이야기할 때 레나를 붙여 에레나라고 한 점에서 세레나에 대해 주목하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애니메이션 시리즈
오리지널
(에피소드 목록)
관동오렌지제도성도
AG
(에피소드 목록)
호연배틀프런티어
DP
(에피소드 목록)
다이아몬드 & 펄
BW
(에피소드 목록)
베스트위시시즌 2
에피소드 N데코로라 어드벤처
XYXY&Z
(에피소드 목록)
XYXY&Z
SM
(에피소드 목록)
썬 & 문
2019
(에피소드 목록)
2019
스페셜 피카츄의 겨울방학사이드 스토리스페셜
크로니클즈플라네타륨 스페셜피카츄 단편
뮤츠! 나는 여기에 있다라이코 천둥의 전설우리는 피츄 형제 왁자지껄 파티의 권
전율의 미라주 포켓몬포켓몬 레인저 빛의 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