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XY005 : 백단체육관 시합! 비비용의 화려한 춤 배틀!
XY 에피소드 목록
XY007 : 세레나에게 맡긴다!? 격주 뿔카노레이스!
얼음 위의 대결! 피카츄 VS 비비용!
XY006 이미지
XY006   EP805
氷上決戦! ピカチュウVSビビヨン!!
빙상결전! 피카츄VS비비용!!
Battling on Thin Ice!
첫 방영일
일본 2013.11.14.
한국 2014.03.17.
북미 2014.02.22.
한국 주제가
오프닝 한계를 넘어
엔딩 Pika Pika
일본 주제가
오프닝 V (볼트)
엔딩 X해협 Y경치
크레딧
애니메이션 Team Kato
각본 후지타 신조
콘티 아사다 유지
연출 아사다 유지
작화 이와네 마사아키
추가 크레딧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등장인물

인물 지우 세레나 유리카 시트론 팬지 비올라
포켓몬 피카츄 (지우) 화살꼬빈 (지우) 음번 (팬지) 비비용 (비올라) 비구술 (비올라) 이하 여백

주목할 만한 사건

줄거리

비올라와의 체육관시합에서 지우가 패배하여 포켓몬센터에서 회복을 마친 후 팬지와 함께 특훈을 하다가 극복해야 할 것이 많아서 고전하고 있는 지우에게 세레나가 손수건을 건네주면서 "나 기억하니?"라는 말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세레나지우에게 태초마을에서 열린 포켓몬 섬머캠프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 지우는 캠프에 참가했다며 말하고, 세레나도 캠프에 참가했다고 하는데, 지우는 그때의 세레나를 기억하지 못한다. 그래서 세레나는 그런 지우에게 실망하고 한숨을 쉬면서 지우가 미안하다고 하자 바로 괜찮아진 척 하면서 특훈에 집중하고 기억해 주는 건 나중에 해도 된다며 충고해준다. 그리고 체육관전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마라" 라는 말을 하자, 갑자기 지우는 속이 후련하게 웃으면서 "나다움을 왜 잊고 있었을까" 라고 말하면서 특훈을 시작한다.

밥먹는 피카츄와 화살꼬빈

열심히 영양분을 채우는 피카츄화살꼬빈

특훈을 시작하기 전에 지우는 기합으로 뛰어넘어왔다며 말한다. 처음에 특훈을 했을 때 피카츄화살꼬빈은 그냥 날아가는데 기합으로 버티라며 말한다. 피카츄는 꼬리를 사용하면서 중심을 잡고, 화살꼬빈바람일으키기에도 균형을 잃지 않게 되었다. 해질 무렵에 바람일으키기 특훈이 끝났다. 저녁을 먹고 있는 지우 일행과 세레나유리카지우에게 남겨진 과제를 말하자 얼음필드에 생각이 있다는 말을 듣고 뭐냐고 묻자 지우가 비밀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시트론끈적끈적네트에 대해서는 맡겨달라고 한다. 밥 다먹으면 특훈하자는 말에 피카츄화살꼬빈의 모습이 보이는데, 입이 꽉 찰 정도로 엄청나게 많은 음식을 먹고 있다.

저녁을 먹은 후 시트론은 기계를 하나 꺼내는데, 끈적끈적네트을 뿌리는 기계다. 피카츄화살꼬빈은 능숙하게 피할 수 있게 되었는데, 난이도를 올렸는데 네트가 나오지 않게 되자 시트론이 기계를 살펴보고 있는데, 갑자기 작동하려 하자 깜짝 놀라서 기계를 위로 올리더니 네트를 뱉은 걸 다시 먹게 되어서 결국 과부화로 폭발한다. 폭발로 모두의 머리가 엉망이 되었다. 이로써 세레나도 최초로 폭탄으로 머리가 엉망이 되어버린다. 지우개구마르를 꺼내면서 끈적끈적네트 대신 개구무스를 이용한다. 능숙하게 피할 수 있게 되자 특훈을 끝낸다. 유리카가 피곤해지자 시트론유리카를 재우러 간다. 세레나푸호꼬를 받았는데 아직 어떻게 할 지를 정하지 않아서 고민하자 지우는 천천히 생각해도 된다며 세레나를 충고해준다.

다음날 아침, 지우비올라와의 체육관시합에 재도전한다. 팬지는 "지우에게 기폭제가 필요하다고 말했는데, 세레나가 그 기폭제인지 몰랐다" 며 세레나에게 말한다. 비올라비구술을 꺼내고 지우는 피카츄를 내보낸다. 타이밍을 보다가 비올라끈적끈적네트를 쓰자 피카츄는 잽싸게 피하고 10만볼트를 뿌리는데, 비구술이 방어로 막고, 시그널빔을 뿌리자 피카츄는 피하고 아이언테일로 공격하는데 성공한다. 시트론피카츄가 처음으로 공격에 성공했다는 게 큰 의미가 있다고 말한다. 비구술냉동빔을 쓰려 하자 피카츄가 막는데, 비구술이 난동부려서 뿌리치고 얼음스테이지로 만드는 데 성공한다. 피카츄는 얼음스테이지 때문에 중심을 서기가 힘들어지는데, 비구술이 시그널빔을 뿌리려 하자 피카츄는 꼬리로 강력하게 고정하면서 10만볼트를 사용하여 비구술이 쓰러진다.

지우피카츄를 돌아오게 하고 화살꼬빈을 꺼낸 후 비올라비비용을 꺼낸다. 화살꼬빈이 강철날개를 쓰려 하자 비비용사이코키네시스로 농락한 뒤에 땅에 떨어뜨린다. 강철날개를 사용하여 비비용을 맞추는 데 성공하고 바람일으키기를 쓰자 견뎌내는 데 성공한다. 칼바람을 쓰려 하자 비비용수면가루로 인해 잠듦상태가 되어버려 떨어지려 하자 비비용솔라빔에 맞아버려서 쓰러진다. 지우 일행들이 화살꼬빈이 기절하여 낙담하자 지우를 믿으라며 힘을 넣어주었다.

지우화살꼬빈을 몬스터볼에 넣고 피카츄를 꺼낸다. 비비용바람일으키기를 쓰자 약간 휘청했는데, 비구술 때의 피해가 아직 남아있어서 장기전으로 갈 때 불리하다고 시트론이 설명한다. 비올라가 "배지는 다음으로 미뤄둬야겠네" 라는 말에 지우는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전력을 다해 싸운다"라는 말로 반박한다. 그러자 세레나가 자신이 어렸을 때 지우가 한 말을 순간적으로 떠올랐다. 다시 비비용바람일으키기를 쓴 뒤 피카츄아이언테일로 중심을 잡는다. 비비용솔라빔으로 공격하려 하자 피카츄10만볼트로 반격한다. 화살꼬빈에게 했던 것처럼 비비용수면가루를 쓰자, 피카츄가 잠이 들려 하는데, 마무리로 비비용솔라빔을 쓰려하자 세레나가 "이때까지 했던 특훈을 생각해!" 라는 말에 지우는 좋은 생각이 났는지 피카츄에게 자기 자신을 향해 일렉트릭볼을 쓰라고 한다. 일렉트릭볼에 맞아 피카츄잠듦 상태에서 회복하고 건강해졌다.. 솔라빔을 발사하려 하자 일렉트릭볼로 반격한다. 그결과 비비용이 정통으로 맞았는데, 비구술이 만든 얼음이 날개에 붙어버려 이동성이 나빠지자 피카츄가 마무리로 10만볼트를 날리고 결과 비비용이 쓰러져서 피카츄가 이겨서 지우가 이겼다.

지우 버그뱃지 GET

지우버그배지를 얻은 모습

시트론지우의 특훈에 도움이 안 되었다 말하자 지우는 그렇지 않고 도움이 되었다고 말하며 시트론이 "끈적끈적네트기계가 뱉어서 다시 구멍으로 먹혀서 터저벼린 실패를 보고 지우피카츄에게 자기 자신에게 일렉트릭볼을 쓰라고 했던 것"을 지우는 버그배지를 받았다. 버그배지를 받은 후 팬지가 삼채체육관에 도전하라며 제안한 뒤 팬지비올라와 헤어진다. 세레나는 지우가 다음에 뭐 할거야? 라는 말에 흠칫 놀란 듯이 "나?" 라고 말하면서 이야기가 끝이 난다.

이야깃거리

화살꼬빈비비용수면가루로 인해 떨어지려 할 때 지우를 응원하고 있는 모습이 나오는데, 이 때 세레나의 모자 색이 특이하다(?)

세레나의 모자 색이!

세레나의 모자 색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