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EP118 : 치코리타! 승부는 9회말 2아웃부터
무인편 에피소드 목록
EP120 : 마노를 발견하는 코리갑
힘의 대결, 헤라크로스 vs. 쁘사이저
EP119 이미지
  EP119  
げきとつ! ヘラクロスVSカイロス!
격돌! 헤라크로스VS카이로스!
A Sappy Ending
첫 방영일
일본 1999년 10월 28일
한국 2000년 11월 1일
북미 2000년 10월 28일
한국 주제가
오프닝 포켓몬 Forever
엔딩 좋은 친구들
일본 주제가
오프닝 OK!
엔딩 냐스의 파티
크레딧
애니메이션 Team Ota
각본 타케가미 준키
콘티 이노우에 오사무
연출 이노우에 오사무
작화 카지우라 신이치로
추가 크레딧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줄거리

도트 6XY 303 2
이 문서, 또는 단락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문서를 읽을 시에는 스포일러에 주의하십시오.
성도리그에 출전하기 위해, 첫번째 체육관이 있는 도라지시티로 향하는 지우와 친구들은 어느 숲을 지나게 된다. 숲을 지나가던 일행은 나무가 엉망이 된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란다. 숲을 조금 더 지나다니던 일행은 헤라크로스들이 나무의 수액을 빨아먹는 모습을 목격하게 된다. 벌레 포켓몬의 등장에 이슬은 겁을 먹지만, 도감 설명을 들은 지우는 오히려 호기심에 한 마리를 잡기로 한다.

이때, 이 숲의 삼림경찰대 대원인 수기가 주변환경을 더 관찰 한 뒤에 잡는 것이 좋다고 지우에게 충고를 한다. 수기의 말에 따르면, 원래 이곳의 포켓몬들은 서로 도와가면서 평화롭게 살고 있었지만, 쁘사이저들이 숲에 침입해 숲 속의 포켓몬들의 수액을 다 빨아먹어 버리는 바람에 생태계가 파괴되었다고 한다. 이에 지우와 이슬헤라크로스들에게 쁘사이저들을 쫓아내라 하지만, 쁘사이저들의 위협에 헤라크로스들은 오히려 도망을 치고 만다.

이 때, 미처 도망가지 못한 버터플 한 마리가 있었고, 지우와 친구들이 어쩔 줄 몰라하던 그때, 남아있던 헤라크로스가 쁘사이저들에게서 버터플을 지키려 하지만, 쁘사이저들의 위협에 맥을 못 추고 만다. 이에 지우이상해씨피카츄를 이용해, 쁘사이저들을 물리친다. 이에 지우와 친구들은 쁘사이저들이 갔으니 숲에도 평화가 오겠다며 기뻐하지만, 수기는 안심하면 안된다고 한다.

사실 헤라크로스들과 쁘사이저들은 자신들만의 영역에서 평화롭게 살고 있었지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쁘사이저들이 지속적으로 헤라크로스들의 영역을 침범해오고 있고, 수기는 그 이유를 알기 위해 이곳에 왔다고 한다. 이에 지우와 친구들은 수기를 도와 원인을 찾아내기 위해 숲 주변을 계속 둘러보게 된다. 한편 지우가 구해줬던 헤라크로스가 계속 일행을 따라오고, 이상해씨는 자신의 꿀을 빨아먹힐까봐 지속적으로 위협을 한다.

한편 계곡에 다다른 일행은 어마어마한 계곡에 겁을 먹지만, 수기는 줄다리가 있으니 오히려 안심하라 한다. 하지만 줄다리마저 끊어져 있는 상태이다. 이에 일행은 쁘사이저를 범인으로 의심하지만, 때마침 나무를 이용하여 계곡을 건너는 쁘사이저들을 보게 되며 의심을 풀게 된다. 그러자 수기는 누군가가 일부러 줄다리를 끊어놓은 것이라고 확신하게 된다.

조사를 위해 쁘사이저들의 영역에 들어가야 하지만, 건널 수 없어 다들 어쩔 줄을 몰라하던 그때, 일행을 계속 쫓아오던 헤라크로스가 나무를 쓰러트리면서 커다란 나무다리가 완성된다. 헤라크로스덕에 다리를 건너 쁘사이저들의 영역에 진입하게 된 일행은 나무에서 수액을 빨아먹는 쁘사이저를 보게 된다. 하지만 그 쁘사이저는 일반 쁘사이저들의 보다 크기가 컸다. 알고보니 쁘사이저 로봇이었다. 이때 기다렸다는 듯이 로켓단 (3인조)이 나타났다.

일행이 숲속에 도착하기 전, 배가 고팠던 로켓단은 숲 속을 돌아다니던 중, 나무에서 새어나오는 수액을 발견하게 되고, 수액에 달콤한 맛에 홀딱 반해, 쁘사이저의 영역에서 로봇을 이용해 수액을 채취하고 있던 것이다. 이에 일행은 비로소 모든 사태의 원인이 로켓단임을 알게 되고, 로켓단과의 대결을 선포한다. 하지만 특수제작한 쁘사이저 로봇은 이상해씨덩굴채찍에도 흡집하나 없고, 오히려 피카츄의 전기도 다 빨아들여 그야말로 막강한 힘을 자랑한다.

일행이 어찌할 바를 모르던 그때, 일행을 계속 따라오던 헤라크로스가 나타나 로봇과의 힘겨루기를 하게 되고, 일행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로봇에 붙어있던 수액통을 떼어내는 데에 성공한다. 한편 로켓단 (3인조)은 자신들이 로봇을 조종하겠다며 싸우다가 결국 조종기가 망가지고, 이때다 싶어 헤라크로스가 쁘사이저 로봇을 로켓단에게 던졌고, 로봇이 폭발하면서 로켓단은 날아가게 된다.

로켓단이 가고 난 후, 쁘사이저들이 자신들의 영역에서 살게 되어 숲은 평화를 되찾게 되고, 수기와 헤어지고 숲을 떠나는 지우와 친구들을 계속 쫓아오던 헤라크로스를 결국 지우가 동료로 삼으면서 지우의 포켓몬이 된다.

등장인물

등장 포켓몬

이야깃거리

  • 해당 에피소드에서 헤라크로스쁘사이저의 라이벌 구도가 주를 이루는데, 실제 이들의 모티브가 된 장수풍뎅이 (헤라크로스)와 사슴벌레 (쁘사이저) 또한 곤충계의 유명한 라이벌이다.[1]
  1. 실제로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가 싸우면 대체적으로 장수풍뎅이가 이긴다고 한다. 하지만 해당 에피소드에서는 헤라크로스쁘사이저에게 겁을 먹고 도망가는 모습이 나오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