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EP052 : 이슬과 로사! 숙명의 대결!
무인편 에피소드 목록
EP054 : 가디! 정의를 지켜라
정의의 기사 나옹
EP053 이미지
  EP053  
こどものひだよ!ぜんいんしゅうごう!
어린이날이야! 모두 모여라!
The Purr-fect Hero
첫 방영일
일본 1998년 7월 9일
한국 2000년 1월 13일
북미 1999년 9월 11일
한국 주제가
오프닝 모험의 시작
엔딩 우리는 모두 친구
일본 주제가
오프닝 노려라 포켓몬 마스터
엔딩 주머니 속의 판타지
크레딧
애니메이션 Team Ota
각본 오오하시 유키요시
콘티 스즈키 토시아키
연출 오가와 코오지
작화 야마모토 사토
추가 크레딧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줄거리

도트 6XY 303 2
이 문서, 또는 단락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문서를 읽을 시에는 스포일러에 주의하십시오.
모험을 계속하던 지우와 친구들 앞에 어린이날을 상징하는 포켓몬 연이 날리고 있었다. 어린이날을 맞은 지우와 친구들로이는 어린이날을 즐기면서도 추억에 잠긴다.

이 때, 한 여성이 지우와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그녀의 말에 따르면, 자신이 보육원의 원장인데 어린이날을 맞아 트레이너들이 보육원을 방문하기로 되어있었다고 한다. 그런데, 트레이너들이 못 온다고 연락이 오는 바람에, 어떻게 할 지를 몰라 걱정하고 있었던 것이다.

보육원장의 사정을 들은 지우와 친구들은 원장의 부탁을 흔쾌히 수락했고, 자신들의 포켓몬들을 꺼내 아이들과 놀아주었다. 이 때 구석에서 한 아이를 본 지우와 친구들은 아이에게 같이 포켓몬들과 놀라고 하지만, 이 아이는 나옹이랑만 놀고 싶어한다.

아이의 이름은 샛별로, 샛별나옹이랑만 놀고 싶어하는 이유는 숲 속에 갔다가 독침붕의 습격을 받게 됐을 때, 어떤 나옹이 자신을 구해주었기 때문이었다고 한다. 이에 이슬은 혹시 그 나옹이가 말을 하지 않았냐면서 로켓단의 나옹 얘기를 꺼냈으나, 샛별은 말하는 포켓몬이 어디 있냐며 아니라고 하고, 그 바람에 친구들과 말싸움을 하게 된다.

때마침, 지우의 피카츄를 뺏기위해 마술단으로 변장한 로켓단 (3인조)이 찾아오고, 마술 상자에서 피카츄가 들어가고 나옹이 나오자, 신기해하는 아이들이 달려들어 큰 혼란이 일어나게 된다. 이 때, 로켓단 (3인조)또도가스연막을 이용해 탈출에 성공한다. 다행히도 지우의 피카츄는 무사히 지우곁에 돌아오지만, 대신 샛별이 사라지고 만다.

지우의 피카츄 대신 로켓단 (3인조)에게 납치된 샛별로켓단의 나옹을 보자, 자신을 구해준 나옹으로 착각한다. 당연히 나옹에게 기억이 있을리가 없었고, 상황을 짐작한 로사로이샛별의 동심을 지켜주기 위해 나옹을 영웅으로 띄워주며 악당역을 자처하자, 나옹로사로이를 공격하는 연기를 했고, 아무것도 모르는 샛별은 그 때 그 나옹이 돌아왔다며 반가워하며,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자랑하러 간다.

나옹과 함께 보육원에 돌아온 샛별. 이내 나옹은 아이들에게 둘러싸이게 된다. 샛별이 나옹에게 다시 만나서 기쁘다는 말을 하자, 나옹은 실수로 대답을 해 버렸고, 이 모습을 이슬에게 들켜버리게 되자, 나옹은 보육원 밖으로 나가버린다.

로켓단의 나옹을 찾으러 간 지우와 친구들 그리고 샛별 앞에 로켓단 (3인조)이 나타난다. 로사로이아보크또도가스로 공격을 하면서 싸움이 시작된다. 이 때, 싸움의 여파로 커다란 돌이 떨어지게 되고, 이대로 있다가는 지우와 친구들은 물론 샛별마저 위험해지는 상황이었다. 이 모습을 본 나옹은 샛별을 구하러 가지만, 어디선가 나옹 한 마리가 튀어나와 발차기로 돌을 부수어, 모두를 구해준다. 그 때 당시 샛별을 독침붕으로 부터 구해주었던 나옹이었던 것이다.

친구들하고 오해가 풀린 샛별은 나옹과 만나고 싶어하는 소원을 이루었고, 즐거운 마음으로 지우와 친구들과 헤어진다.

등장인물

등장 포켓몬

이야깃거리

  • 해당 에피소드에서 나온 어린이날은 실제 일본의 어린이날인 코도모노히를 뜻하는 것으로, 우리와 마찬가지로 매년 양력 5월 5일이다.[1]
  • 해당 에피소드도 이전 에피소드와 마찬가지로. 일본에서 실제 어린이날인 5월 5일에 번외편으로 방영이 예정되어 있었으나, 폴리곤 쇼크로 인해 편성이 꼬여 버렸고, 결국 번외 에피소드가 아닌 정규 에피소드로 같은 해 7월 9일에 방영이 되었다.
  • 에피소드 초반에 보면 콘치, 잉어킹, 갸라도스 연이 날리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일본에서 어린이날에 날리는 연인 고이노보리 (코이노보리라고도 함.)이다.
  • 해당 에피소드는 바로 이전 에피소드와 마찬가지로 일본 문화에 대해 다루고 있는데도, 한국에서 방영이 되었다.
  • 해당 에피소드의 아이캐치의 주인공은 나옹이다. (북미판에서는 어니부기이다.)
  • 로켓단 (3인조)이 착하게 나온 몇 안 되는 에피소드 중 하나이다.
  1. 우리와 다르게 일본은 단오도 양력 5월 5일이다. 그러다보니 일본은 단오와 어린이날을 같이 보낸다. 이는 해당 에피소드 속 로이의 회상장면에서도 나오는데, 어린시절 창포잎을 띄운 수영장에서 수영을 하고, 떡갈나무 잎으로 만든 과자들을 보며 즐거워하는 장면에서 엿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