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EP002 : 대결! 포켓몬스터
무인편 에피소드 목록
EP004 : 사무라이 소년의 도전
캐터피 넌 내꺼야!
EP003 이미지
  EP003  
ポケモン ゲットだぜ!
포켓몬! GET이다!
Ash Catches a Pokémon
첫 방영일
일본 1997.04.15.
한국 1999.07.28.
북미 1998.09.09.
한국 주제가
오프닝 모험의 시작
엔딩 우리는 모두 친구
일본 주제가
오프닝 노려라 포켓몬 마스터
엔딩 151
크레딧
애니메이션 Team Ota
각본 토미오카 아츠히로
콘티 아사다 유지
연출 아사다 유지
작화 타마가와 아키히로
추가 크레딧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줄거리

도트 6XY 303 2
이 문서, 또는 단락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문서를 읽을 시에는 스포일러에 주의하십시오.

지우가 캐터피를 향해 몬스터볼을 던지면서부터 시작되었어요. 지우는 캐터피를 포획했고 포켓몬마스터가 되기 위한 여행의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포켓몬을 잡은 것에 대해 축하했어요. 지우는 이슬이에게 몬스터볼에 들어있는 캐터피를 보여주려고 했지만 이슬은 기쁨보다 곤충포켓몬을 더 무서워했어요. 지우는 피카츄에게 몬스터볼을 보여준 후에 캐터피를 밖으로 꺼냈어요. 캐터피는 지우의 어깨 위로 오르기 시작했고 이슬이는 알아채고 소리지르며 나무 뒤로 숨었고 도망쳤어요. 캐터피는 이슬과 친구가 되려고 시도했지만 그녀의 두려움은 캐터피의 감정에 상처를 주었어요.

이슬은 피카츄의 옆에 있기로 정하고 지우에게 곤충 포켓몬, 당근, 피망을 싫어한다고 이야기했어요. 지우는 캐터피의 감정에 상처를 준 이슬이에게 다른 길로 가자고 화가 나서 말했어요. 캐터피는 지우의 어깨로 다시 올라갔고 피카츄와 함께 둘은 숲에서 스스로 이슬을 두고 떠났어요. 지우가 떠나고 있을 피카츄는 이슬이가 그들을 따라오는 걸 알아차렸어요. 지우와 이슬은 다시 한 번 싸웠는데 이슬은 빚진 새 자전거를 얻기 위해 따라간 것이라고 했어요. 나무그루터기 옆에 야영지를 만들고나서도 논쟁은 계속 되었어요. 지우와 이슬은 잠이 들었고, 캐터피와 피카츄는 달과 밤하늘을 보며 대화를 시작했어요. 캐터피는 피카츄에게 버터플로 진화하기를 원한다고 말했어요.

캐터피는 이슬을 바라보고는 금새 우울해졌지만 그녀와 친구가 되기 위해 옆에서 자기로 결심했어요. 이슬은 일어났고 비명을 질렀고 지우와 피카츄도 깨어났어요. 이슬이는 캐터피를 몬스터볼에 넣으라고 소리쳤고 전과 마찬가지로 우울해졌어요. 지우와 피카츄는 캐터피의 기분을 좋게 하려고 애썼어요. 그때 피죤이 내려와서 땅을 쪼기 시작했어요. 지우는 몬스터볼을 던졌지만 피죤은 날개로 쳐버렸고 이슬은 포켓몬을 잡기 전에 약하게 만들어야하기 때문에 피죤과 전투를 해야한다고 했어요.

지우는 피죤과 전투에서 캐터피를 내보냈고 이슬과 피카츄는 충격을 받았어요. 그리고 비행타입에 약한 곤충 포켓몬이었던 캐터피의 안전을 걱정했어요. 피죤은 캐터피를 공격하기 시작했고 하늘에서부터 태클을 사용함으로서 우세했어요. 캐터피는 나무 반대쪽으로 모습을 드러냈고 지우는 피죤이 나무로 날아오르자 캐터피를 불러들였어요. 지우는 피카츄를 내보냈고 전기쇼크를 사용하여 피죤을 공격했어요. 지우는 몬스터볼을 던졌고 피죤을 포획했어요. 자신감에 찬 지우는 이슬이에게 깊은 인상을 주려고 했으나 이슬이는 새가 벌레를 먹는데 비행 포켓몬에게 곤충 포켓몬을 내보낸 것에 화가나서 포켓몬 트레이너로서 전략을 알아야한다고 이야기했어요.

로켓단 로사, 로이, 나옹이 나타났고 그들이 매번 보여주는 음악이 흘렀고 좌우명을 이야기했어요. 로사와 로이는 지우와 이슬이에게 그들을 막기 위해 나옹이의 마구할퀴기를 사용하여 피카츄를 가져가겠다는 계획을 말했어요. 나옹은 지우와 이슬이에게 그들의 계획을 말하려고 하는 로사와 로이의 입을 막기 위해 공격했어요. 로사와 로이는 또가스와 아보를 꺼냈고 또가스는 오물공격을 해서 피카츄를 데려갔어요. 지우는 피죤을 꺼내어 둘을 공격했어요. 또가스는 한 번 더 오물공격을 했지만 피죤은 피했고 아보가 공격받았어요. 피죤은 아보에게 전광석화를 사용했고 지하로 숨어 공격을 피했어요. 또가스는 연막을 사용하였지만 피죤은 날개를 펄럭여서 공격을 피했어요. 이어지는 오물공격도 피하고 아보는 지하로부터 공격했왔어요. 피죤은 날아올랐지만 또가스와 아보가 따라왔어요. 피죤은 또가스를 날려버리기 위해 바람일으키기를 사용했지만 또가스는 피했고 빠르게 따라오던 아보와 또가스는 몸통박치기 공격을 했어요.

지우는 피죤을 불러들였고 로이와 싸우려고 했지만 로이는 멀리 떨어졌고 공격을 멈췄어요. 피카츄를 구하려고 더 싸우려고 하지만 이슬은 또가스의 오물 공격 때문에 더 이상 전투를 할 수 없다고 했어요. 지우는 지친 캐터피를 꺼냈어요. 아보와 또가스는 공격했고 이슬은 캐터피를 다시 걱정했어요. 하지만 지우는 캐터피에게 실뿜기를 하게 했고 또가스는 완벽하게 덮어버렸고 아보의 머리를 덮었어요. 그리고나서 캐터피는 나옹이에게 실뿜기를 사용했어요. 로켓단은 전투를 할 수 있는 포켓몬이 없었고 돌아오라고 했지만 도망쳤어요. 지우는 첫 포켓몬 전투의 승리를 자축했어요. 이슬도 캐터피의 승리를 축하하며 보기보다 강하다고 말했어요.

지우는 이슬이에게 캐터피를 축하해주라며 만져보라고 했지만 실뿜기를 시작했어요. 캐터피는 단데기로 진화했고 지우의 포켓몬 도감에 단데기의 정보가 입력되었어요. 피카츄는 버터플이 되고 싶다는 캐터피의 소망을 기억했고 지우에게 단데기를 소개했어요. 독침붕이 빠르게 날아갔고 이슬은 지우에게 상록숲에서 벗어나자고 이야기했어요. 하지만 지우는 더 많은 포켓몬을 잡기 위해 있을 거라고 달려갔고 이슬이도 그를 따르기로 결정했어요.

첫등장

포켓몬

등장인물

포켓몬

이야깃거리

  • '포켓몬은 누굴까요?'의 실루엣은 캐터피이다.
  • 애니메이션 시리즈 처음으로 진화하는 모습이 보여졌어요.

애니메이션 시리즈
오리지널
(에피소드 목록)
관동오렌지제도성도
AG
(에피소드 목록)
호연배틀프런티어
DP
(에피소드 목록)
다이아몬드 & 펄
BW
(에피소드 목록)
베스트위시시즌 2
에피소드 N데코로라 어드벤처
XYXY&Z
(에피소드 목록)
XYXY&Z
SM
(에피소드 목록)
썬 & 문
사이드 스토리
(에피소드 목록)
주간 포켓몬 방송국불가사의 던전포켓몬 선데이
특별편 (DPBWXY최강 메가진화)
후파의 링의 소환 대작전!!크로니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