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BW097 : 영물품 총진격! 하나 지방의 최대 위기!
BW 에피소드 목록
BW099 : 창공과 대지의 태그배틀!
세계 제일의 화려한 포켓몬!? 치라치노 VS 주리비얀!
BW098 이미지
BW098   EP755
世界一華麗なポケモン!? チラチーノVSツタージャ!
세계 제일의 화려한 포켓몬!? 치라치노VS츠타쟈!
Beauties Battling for Pride and Prestige!
첫 방영일
일본 2012.10.11.
한국 2013.04.17.
북미 2013.02.02.
한국 주제가
오프닝 내 친구와 함께
엔딩 나야나야
일본 주제가
오프닝 이정표가 되어서
엔딩 봐봐☆여길
크레딧
애니메이션 Team Kato
각본 오오하시 유키요시
콘티 요시무라 후미히로
연출 요시무라 후미히로
작화 시노하라 타카시
추가 크레딧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줄거리

도트 6XY 303 2
이 문서, 또는 단락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문서를 읽을 시에는 스포일러에 주의하십시오.

하나리그를 위해 수련 중이던 지우 일행은 드디어 난천에게서 새로운 소식을 얻는다. 바로 마고자시티에서 개최한다는 것! 제르미는 마고자시티에 가려면 쌍용시티 쪽으로 가는게 빠르다면서 말해준다. 그때 아이리스가 흠칫! 하면서 은근슬쩍 그 근처에 있는 자신의 고향 용의 고을로 가는게 어떠냐고 한다. 지우덴트는 아무 의심없이 승낙한다. 이로써 난천과는 헤어지고 서로 인사를 건네면서 지우 일행은 마고자시티로 향한다.

지우 일행은 잠시 쉬기로 하고, 도시락을 꺼내 먹기 시작한다. 그러던 중 수댕이차오꿀의 밥을 모조리 다 먹어 치운다. 화가 난 차오꿀은 공격을 한다. 역시 수댕이도 공격을 하기 시작한다. 그때 에몽가가 맞아버린다. 에몽가는 저멀리 날아가고 어떤 여성의 비명소리가 들린다. 지우 일행은 에몽가가 있는 쪽으로 가는데, 위에서 아름다운 여성 세명이 일행들의 포켓몬들을 보고 못생겼다고 해코지한다. 그 소리를 들은 아이리스는 화가 나고, 아름다운 여성들은 계속 있으면 못 생겨지겠다라고 하면서 어디론가 가 버린다. 화가 머리까지 난 아이리스는 그녀들을 쫓아간다.

화원 가극단의 건물

화원 가극단의 건물

어떤 마을에 도착한 지우 일행은 가게 주인 아줌마에게서 아까 그 여성들의 정체를 알게되고, 화원 가극단이라는 건물 앞에 도착한다. 하지만 아까 아줌마의 말로는 남성은 절대로 들어갈 수가 없다고 했었다. 아이리스는 좋은 생각이 떠올리는데.....

아이리스의 복장

아이리스의 복장

아이리스는 근처 옷가게에서 최신 드레스와 머리를 파마한다. 그리고 지우덴트도 드레스와 가발, 악세사리를 착용한다. 이로써 모든 준비 완료!

지우와 덴트의 복장

지우와 덴트의 복장

지우 일행은 다시 화원 가극단에 와서 들어간다. 그러던 중 서기와 만나게 되고, 마야를 부르게 된다. 아이리스는 이곳에서 아름답고 훌륭한 것을 배우고 싶어서 왔다고 변명한다. 마야는 먼저 옷을 지적하는데 합격!이라고 한다. 다음은 모든 포켓몬이 암컷이라고 묻는데, 지우는 맞다고 하면서 그렇지 피카츄?라고 한다. 마야는 이름을 부를때 피카츄짱이라고 말하는게 좋다고 한다. 이제 본격적으로 안에 들어가서 배우기 시작하는데, 그 첫번째는 자기 최면이다. 아이리스는 자꾸만 여성 3인방이 우리들은 너무나도 아름다워~라는 말을 해서 짜증을 낸다. 지우는 아무래도 거울에 비췬 자신의 복장이 보기 싫은 모양이다.

그 두번째는 워킹하는 모습이다. 마야는 바닥에 숨겨져 있던 평균대를 올린다. 주리비얀에몽가는 걷기 시작하는데, 마야는 평균대 밑에 진흙을 올리면서, 양쪽에서 포켓몬을 걷게 한 다음 끝까지 간 쪽이 승리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러고선 아이리스에게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라고 얕보게 말한다.

(아이캐치)

가장 먼저 자울로즈레이드덴트의 야나프가 대결을 한다. 하지만 야나프는 아쉽게도 밑으로 떨어져 진흙투성이가 된다. 두번째 서기드레디어아이리스의 에몽가. 처음엔 에몽가야나프처럼 떨어지려고 했으나 날개 덕분에 다시 올라와서 드레디어를 떨어트린다. 아이리스는 진흙탕에 떨어진 드레디어를 보고 웃기 시작한다. 세번째는 마야치라치노지우의 주리비얀. 이번에도 에몽가처럼 주리비얀은 치라치노를 떨어트려 진흙투성이가 된다. 하지만 치라치노는 미리 해놓은 기름 코팅 때문에 순식간에 깨끗해진다. 아이리스는 더욱 질투감이 생기기 시작한다.

마지막으로 마야는 배틀필드 방에 들어간다. 그녀는 강함속에도 아름다움이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여기서는 트레이너도 진흙이 묻으면 패배를 한다고 한다. 가장 먼저 자울아이리스가 시합을 한다. 처음엔 에몽가가 불리한 듯했으나 에몽가의 특징 날개 덕분에 전세역전이 되어 자울로즈레이드는 진흙에 빠져버린다. 아이리스의 승!

두번째 시합은 서기덴트. 하지만 구멍파기로 인하여 몸이 더러워진 야나프는 그대로 드레디어의 공격을 받고 덴트와 진흙에 빠진다. 서기의 승!

마야를 꺾고 싶은 심정

아이리스의 심정

세번째 시합은 지우가 나가려고 했으나 마야의 기를 꺾기 위해서 아이리스가 대신 주리비얀으로 시합에 나간다. 처음엔 막상막하로 싸운다. 그러던 중 주리비얀이 리프블레이드치라치노마야를 진흙탕으로 빠지게 한다. 치라치노는 다시 깨끗하게 만들려고 하지만 아까 리프스톰으로 기름 코팅을 다 지웠기 때문에 소용없다. 마야는 분해하기 시작한다. 그때 치하나라고 하는 선생님이 온다. 지우 일행을 보고 최강의 마야를 패배하게 만들다니 너희들 혹시 이곳의 무대에 서 보지 않을래? 라고 스카우트를 한다. 하지만 지우 일행은 바쁜일이 있다면서 재빠르게 도망친다. 치하나 선생님도 따라갔지만 아쉬운 표정으로 스카우트를 실패한다.

지우 일행은 다시 옷을 갈아입고 마고자시티로 가기 위해서 여행을 떠난다.

등장인물

포켓몬

아이캐치

답: 치라치노

이야깃거리

애니메이션 시리즈
오리지널
(에피소드 목록)
관동오렌지제도성도
AG
(에피소드 목록)
호연배틀프런티어
DP
(에피소드 목록)
다이아몬드 & 펄
BW
(에피소드 목록)
베스트위시시즌 2
에피소드 N데코로라 어드벤처
XYXY&Z
(에피소드 목록)
XYXY&Z
SM
(에피소드 목록)
썬 & 문
2019
(에피소드 목록)
2019
스페셜 피카츄의 겨울방학사이드 스토리스페셜
크로니클즈플라네타륨 스페셜피카츄 단편
뮤츠! 나는 여기에 있다라이코 천둥의 전설우리는 피츄 형제 왁자지껄 파티의 권
전율의 미라주 포켓몬포켓몬 레인저 빛의 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