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위키
채하루
コハル코하루
Chloe
코하루 공식 일러스트.png
나이 10
성별 여성
지방 관동지방
고향 갈색시티
가족관계 아빠: 채박사
엄마: 요시노
동생: 두루
세대 8
성우
한국성우
윤은서
일본성우
하나자와 카나

하루포켓몬스터 W에서 등장하는 인물이다.

프로필

포켓몬스터 W에서 처음 등장하며 고우의 소꿉친구다.

아빠는 갈색시티 채박사 연구소에서 연구하는 채박사다.

머리를 땋은 채 학교에 다닌다.

채박사의 멍파치가 채박사 연구소에서 제일 좋아하고 제일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다. 멍파치는 하루가 주는 포켓몬 푸드만 먹는다.

작중 행적

W001에서 여섯 살 때 오박사가 주최한 포켓몬 여름 캠프에 고우와 함께 참가하여 를 본다.

W002에서 채박사 연구소 앞에서 채박사의 멍파치의 전기 공격을 받고 쓰러져 있는 지우를 만난다. 연구소에 들를 고우를 위해 학교에서 받은 프린트물을 준비한다. 약속 시간에 한참 늦은 고우가 루기아를 만났다며 들떠서 말하지만 시큰둥하게 여기고 고우에게 학교 프린트물을 건넨다.

W003에서 꽃 당번인 날 이상해꽃이 바람에 날려 보낸 꽃가루 때문에 학교에 있는 꽃이 갑자기 한꺼번에 다 피는 바람에 집에 늦게 도착한다.

W007에서 고우, 채박사와 함께 마임돌이에게 쿵푸를 배운다.

W011에서 "포켓몬 박사가 되겠지", "장래에 대해 큰 걱정은 없겠다"라고 말하는 웅도를 포함한 학교 친구들의 기대와는 달리 장래에 대해 고민이 깊다. 하루가 놓고간 도시락을 들고 학교로 찾아온 엄마에게 고민을 털어놓는다. 엄마는 자신의 과거를 이야기하면서 하루에게 언젠가는 스스로 결정하는 순간이 올 것이라고 조언한다. 채박사 연구소에 나타난 팬텀으로부터 본인을 지키기 위해 멍파치가 애쓰는 모습을 보고 처음으로 멍파치에게 기술을 지시한다.

W017에서 포켓몬 잡는 것을 재미있어하는 지우고우를 이해하지 못한다.

W020에서 채박사가 기획한 오리엔티어링에 참가한다. 고우, 두루와 함께 빨강팀으로 활동한다. 오리엔티어링이 끝난 뒤 참가자들이 고우를 따라 꿈꾸는 것을 보고 고우를 유심히 쳐다본다.

W038에서 자유 연구를 위해 지우, 고우와 함께 회색시티 과학 박물관에 방문한다.

W049에서 이브이를 포획한다.

W050에서 가라르지방 와일드에리어에 방문한다.

W063에서 이브이로 키즈 마린 애슬레틱 레이스에 참가. 대회 도중 고우의 쥬레곤과 야생 헌테일의 싸움에 휘말려 이브이, 쥬레곤과 함께 동굴 안에 갇히게 되나 지우의 어래곤 덕분에 나오게 된다.

W074에서 혼자 신오지방을 여행하게 되었으며 진희의 인터뷰를 보고 포켓몬 콘테스트를 보기 위해 영원시티로 발걸음을 옮긴다. 그러던 중 어느 숲에서 빛나와 만나게 된다. 마지막에는 상처 입고 쓰러진 크레세리아를 보게 된다.

W075에서 악몽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먼저 신오지방으로 간 지우, 고우와 재회하며 그 후 크레세리아와 다크라이를 잡으려는 로켓단에게 지우, 고우 그리고 빛나와 함께 맞서 싸운다.

W079에서 지우, 고우와 함께 성도지방에 있는 일식성을 방문하며 그곳에서 자신과 쏙 빼닮은 소녀 하루히를 만나게 된다.

W082에서 포플러가 주최하는 '온리 마휘핑 데코레이션 대회'에 참가한다.

소지 포켓몬

하루의 이브이.png
하루의 이브이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