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위키
채하루
コハル코하루
Chloe
코하루 공식 일러스트.png
나이 10
성별 여성
지방 관동지방
고향 갈색시티
가족관계 아빠: 채박사
엄마: 요시노
동생: 두루
세대 8
성우
한국성우
윤은서
일본성우
하나자와 카나

하루포켓몬스터 W에서 등장하는 인물이다.

프로필

포켓몬스터 W에서 첫 등장하였으며 고우와는 소꿉친구이다.

아빠는 갈색시티채박사 연구소에서 활동하고 있는 채박사이다.

어린 시절에 오박사의 포켓몬 섬머 캠프에 고우와 함께 참가했으며 고우와 함께 를 목격했다.

작중 행적

W011에서 포켓몬 배틀과 자신의 파트너인 멍파치에게 단 한 번도 기술 지시를 내린 적이 없다는 것이 밝혀졌다. 하지만 멍파치가 팬텀으로 부터 하루를 위해 지키고 있는 모습을 보고 기술 지시를 하게 된다. 또한 장래에 대한 고민도 밝혀졌는데 스쿨에서 장래에 대한 수업을 하고 있었는데 하루 차례가 되자 클래스메이트들이 "포켓몬 박사가 되겠지", "장래에 대해 큰 걱정은 없겠다" 등을 듣게 된다. 하루는 도시락을 놔두고 가버린 딸을 위해 스쿨까지 찾아온 엄마에게 "장래를 쉽게 정하는 것"에 대해 싫다고 고민을 털어놓는다. 요시노는 자신의 과거 이야기를 얘기하면서 하루에게 언젠가는 스스로 결정하는 순간이 올거라고 조언해준다.

W020에서 채박사의 포켓몬 오리엔티어링에 동행한다.

W038에서 자유 연구를 위해 지우, 고우와 함께 회색시티 과학 박물관에 방문한다.

W049에서 이브이를 포획한다.

W050에서 가라르지방 와일드에리어에 방문한다.

W063에서 이브이로 키즈 마린 애슬레틱 레이스에 참가. 대회 도중 고우의 쥬레곤과 야생 헌테일의 싸움에 휘말려 이브이, 쥬레곤과 함께 동굴 안에 갇히게 되나 지우의 어래곤 덕분에 나오게 된다.

W074에서 혼자 신오지방을 여행하게 되었으며 진희의 인터뷰를 보고 포켓몬 콘테스트를 보기 위해 영원시티로 발걸음을 옮긴다. 그러던 중 어느 숲에서 빛나와 만나게 된다. 마지막에는 상처 입고 쓰러진 크레세리아를 보게 된다.

W075에서 악몽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먼저 신오지방으로 간 지우, 고우와 재회하며 그 후 크레세리아와 다크라이를 잡으려는 로켓단에게 지우, 고우 그리고 빛나와 함께 맞서 싸운다.

소지 포켓몬

하루의 이브이.png
하루의 이브이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