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리노인
Hippie
피리노인.png
성별 남성
지방 관동지방
세대 1
성우
한국성우
장호비
일본성우
오오타케 히로시

피리노인포켓몬스터 무인편에 등장하는 인물이다.

프로필

소지 포켓몬

잠만보 잠만보

Crystal Clear app xmag.png 이 부분의 본문은 잠만보입니다.

잠만보는 피리노인의 포켓몬이다. 원인을 알 수 없는 물 부족에 난감해하는 장로를 돕기위해 지우 일행은 원인을 찾기 위해 강으로 가던 중, 잠만보가 강 상류를 막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뒤이어 나타난 로켓단 (3인조)과 힘을 합쳐 잠만보를 깨우려 하지만, 실패하고 말았다. 이 때, 잠만보 밑에 깔린 카드에 써있는 글을 본 로켓단 (3인조)지우 일행은 서로 피리노인을 데리러 가 결국 피리노인의 포켓몬피리로 잠만보는 일어난다.

그럼에도 강물이 흐르지 않자 난감해 하던 그 때, 잠만보가 강을 막고 있던 가시 덤불을 먹어 치우기 시작하였고, 이렇게해서 물이 다시 흐르게 된다.

사용하는 기술은 알려지지 않음.

첫등장 일어나라 잠만보
성우
한국
일본 코니시 카츠유키

이야깃거리

  • 해당 에피소드는 1~4세대 게임 속에서 비슷하게 재현된다.[1][2]
  • 피리노인의 북미판 명칭 'Hippie'는 '떠돌이'라는 뜻으로, 여기저기 다니며 잠만보를 깨우러 다니는 노인의 특징을 반영했다.
  • 잠만보의 주인임에도 데리고 다니지 않는 이유에 대해 피리노인은, 맨날 먹고 자기만하는 잠만보의 특성 때문에 한 달에 한 번, 잠만보가 자고 있는 곳으로 와 깨우러 온다고 한다.
  • 에피소드 말미에 피리노인이 로켓단 (3인조)에게 "다음 잠만보를 깨우러 가야 겠구나."란 대사를 하는데, 이것으로 보아, 피리노인의 잠만보는 한 마리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3]
  1. 3세대FRLG만, 4세대HGSS만 해당된다.
  2. 단, 게임에서 피리노인은 등장하지 않고, 등나무노인포켓몬타워에서의 로켓단 이벤트 이후, 주인공에게 포켓몬피리를 준다. (GSC·HGSS에서는 관동 라디오타워 국장이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라디오카드로 대체됨.)
  3. 불바피디아에 따르면, 최소 7마리는 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