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위키
알랭
アラン아란
Alain
px
성별 남성
지방 칼로스지방
트레이너분류 포켓몬 트레이너
세대 6
성우
한국성우
엄상현
일본성우
오노 켄쇼

알랭포켓몬스터 XY에서 지우의 라이벌로 등장하는 인물이다.

프로필

  • 포켓몬스터XY 특별편 최강 메가진화 ~ActⅠ~에서 처음 등장하였다.
  • 자신의 목표인 메가진화 최강이 되기 위해 곳곳을 돌아다니며 메가진화를 시킬 수 있는 트레이너를 만나 시합을 하고 있다.
  • 예전에 플라타느의 조수였고, 메가스톤을 모으겠다며 여행을 떠나기로 한다.
  • 메가스톤을 찾다가 플라드리를 만나는데 배틀에서 패배해 키스톤리자몽나이트X를 받는 대신 플라드리와 협력한다.
  • XY068에서 플라타느 박사의 연구소에 있는 한카리아스가 어느 마을에서 난동부리고 있던 것을 자신이 데리고 온 것으로 밝혀졌다.
  • 포켓몬스터XY 특별편 최강 메가진화 ~ActⅠV~에서는 자신의 소중한 것들을 지키기 위해 배틀에 나서는데 마지막 상대인 파키라까지 10연승에 성공하여 지키게 되었다. 하지만 뜻밖의 사고[1]로 인하여 마농의 눈물을 보게되고 다시 미소를 되찾기위해 메가진화의 힘을 더욱 모으기로 한다.
  • XY094에서는 길에서 지우 일행을 스쳐 지나간다.
  • XY106에서 승태와 배틀하는 지우를 보고, 다음날 지우의 개굴닌자와 배틀하여 이겼다.

알랭VS지우

  • XY107에서는 플라드리의 명령으로 아케비모미지 일행들이 있는 곳에 가 지가르데 코어 2(Z2) 를 포획하는데에 도움을 주었다.
  • XY116에서 다시 등장해 시합을 하는데, 처음으로 메탕구를 출전시켜 지우의 음번을 이겼고, 지우의 개굴닌자와 대결하게 되지만 도중에 지우가 어떠한 힘으로 인해 쓰러져 시합은 중단된다.
  • XY124에서는 코르니와 짐전을 하여 8번째 뱃지를 얻어 리그전에

    MEGA EVOLUTION -최강 메가진화 -에서 알랭

    출전하는것으로 밝혀졌다.
  • XY125에서 칼로스리그에 출전하여 개막전에서 트로바를 상대로 승리하였고 4강에서는 루이를 이겨 결승진출을 확정지었다.
  • 결승전에서는 지우를 상대로 승리하여 미르대회에서 우승하였다.
  • XY132 ~ XY136에서는 플라드리의 본마음을 알기 전까지는 지우가 포박당했을 때 도움을 주지 않았지만 본마음을 알게 된 후부터는 지우쪽으로 돌아서게 되었으며 플라드리와 배틀을 한다. 플라드리가 프리즘타워 아래로 떨어지고 마농마농의 도치마론을 구하기 위해 거석이 있는 곳으로 향한다. 그리고 지우와 함께 체육관 관장들의 호위를 받으면서 마농의 도치마론이 있는 곳까지 도착하고 구출하게 된다. 소동이 끝난 후 마농과 제대로 재회하였다.
  • XY137에서는 플레어단에 관한 취조를 받고 생각에 잠기게 되지만 플라타느가 예전처럼 조수로 들어와 일을 함께 하자는 말에 거절하지 않고 받아들인다.
  • XY137 이후부터 키스톤과 메가스톤이 없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취조를 받았을 때 제출한 것으로 보인다.

포켓몬

소지 포켓몬

도트 6XY 006.gif 도트 6XY 376.gif 도트 6XY 248.gif 도트 6XY 461.gif 도트 6XY 625.gif 도트 6XY 521.gif
알랭의 리자몽 메탕구

알랭의 메타그로스

알랭의 마기라스 알랭의 포푸니라 알랭의 절각참 알랭의 켄호로우

플라타느 연구소

  • 자신의 포켓몬이 아닌 플라타느의 조수 시절에 도시에서 난동부리던 것을 연구소로 데리고 왔다.
도트 6XY 443.gif
딥상어동

모습

일러스트

알랭 공식일러스트.png 알랭 공식일러스트2.png
XY
공식 일러스트
XY
공식 일러스트2

주석

  1. 마농의 도치마론이 말랑이를 구출하고 난 뒤 알 수 없는 힘으로 인해 의식불명 상태가 된 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