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위키
도트 아이콘 몬스터볼.png망나뇽
아이리스의 망나뇽.png
트레이너 아이리스
성별 수컷
첫등장 BW089
149새박스아이콘.png
진화하지 않음
일본성우 사토 켄스케
한국성우 오인성

아이리스의 망나뇽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 시즌2에서 등장한 아이리스의 포켓몬이다.

프로필

  • 지우, 아이리스, 슈티! 최후의 배틀!에서 지우와 시합을 하게 된다. 처음에는 아이리스와 호흡이 잘 맞아 승산이 보일 것 같았으나 지우의 악비르가 악비아르진화하면서 새로 배운 드래곤크루를 정통으로 맞게 된다. 그 때문에 이성을 잃고 경기장에서 난동을 부렸으나 악비아르의 스톤에지를 맞고 결국 지게 된다. 그 후, 난천은 아이리스에게 망나뇽은 아직 아이리스를 완전히 신뢰하는 것이 아니며 조금씩 관계를 좋게 만들어 나가라고 충고해 주었다.
  • 불타올라라! 리자몽 VS 망나뇽에서는 지우의 리자몽을 보고 자신의 라이벌로 생각했는지 배틀을 하게 되는데 N이 서로가 인정하는 마음을 느끼고 배틀을 중단시킨다.
  • W065에서 재등장. 지우의 망나뇽과 배틀한다. 큰 대미지를 주었으나 지우가 망나뇽을 후퇴시키고 내보낸 어래곤에 의해 패배한다.

기술

정규 기술

# 기술 첫사용
Yes.png 냉동빔 BW089
Yes.png 화염방사 BW089
Yes.png 번개펀치 BW089
Yes.png 드래곤다이브 BW091
Yes.png: 사용 기술
No.png: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기술

애니 오리지널 기술

이야깃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