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시트론
シトロン시트론
Clemont
시트론 애니메이션 공식 일러스트
성별 남성
지방 칼로스지방
고향 미르시티
가족관계 여동생: 유리카
아빠: 리모네
트레이너분류 체육관 관장
체육관 미르체육관
배지 볼티지배지
전문타입 전기
세대 6
게임대응캐릭터 시트론 (게임)
성우
한국성우
심규혁
일본성우
카지 유우키

시트론포켓몬스터 XY의 주역으로 등장한다.

프로필

  • XY001에서 여동생과 함께 첫 등장하며 지우가 하늘에서 떨어질 때 자신의 가방의 쿠션 기능으로 도와주었다. 이후 여동생과 함께 지우와 동행하게 된다.
  • 게임과 마찬가지로 무엇을 발명하는 것이 취미이며 대부분의 발명품은 과부하로 자주 박살이 난다.
  • 자신이 만든 발명품을 소개할 때 항상 "과학이 미래를 개척하는 시대! 시트로닉 기어 온!" 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발명품의 이름은 "시트로닉"이 앞에 붙는다.
  • 게임과 마찬가지로 가방을 메고 있으며 뒤에는 에이팜의 팔과 일레도리자드의 얼굴 형태가 달려있다. 에이팜의 팔은 물건을 들 때 주로 사용되며 프리즘타워에서는 비상계단 열쇠로 사용되기도 한다. 일레도리자드의 얼굴은 플래시 역활을 한다.
  • 달릴 때 불안전하게 뛰는 것을 보아 체력이 약한 것으로 보이며 지우 일행이 달리기 시작하면 항상 뒤쳐진다.
  • XY004에서 데덴네를 잡아 여동생에게 맡기게 된다.
  • 본래 미르체육관 관장이었다. 자세한 부분은 아래의 미르체육관 참조.
  • 말버릇은 명확히 공개되진 않았지만 존댓말을 자주 쓰는 편이다. 한국판에서는 반말과 존댓말을 섞어가면서 사용한다.
  • 유리카가 마음에 드는 여성에게 접근한 후 "우리 오빠를 잘 부탁해요(s'il vous plait)"라고 말하게 되면 얼굴이 빨갛게 되면서 에이팜의 팔로 유리카를 끌고 간다.
어릴적의 시트론

어릴적 모습

  • 어렸을 때 시트론의 아버지인 리모네의 제안으로 전기포켓몬 전문학교에 다녔으며 졸업연구로 그 학교가 있는 마을에 시트로닉 샤워(전기샤워)라는 발명품을 만들었다.
  • 미르시티에서 전기포켓몬 천재아로 불리며 칼로스발전소의 프로그램, 전기포켓몬 전문학교 전기샤워 시스템을 자신이 설계했다.
  • XY062에서 자기 자신을 돌아봐야 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하면서 먼저 미르시티로 떠나게 되고 이후 미르체육관에서 지우와 대결을 하나 패배한다. 그 뒤 일행으로 다시 복귀해 여행에 동참하게 된다.
  • 유령이나 귀신, 과학적이지 않은 것을 믿지 않지만 무서운 것을 아주 싫어한다. 그에 반해 여동생은 무서운 것을 아주 좋아한다.
  • XY021, XY078 등에서 카메라 앞에 서면 몸이 굳어버리는 모습을 보아 카메라 공포증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 같은 동료인 지우에게 동경을 삼는 모습이 작중에서 꽤 등장하는데 특히 XY067에서 그 부분이 자세하게 묘사되고 있다.
  • XY087에서 과거 이야기가 등장하는데 자신의 파르빗의 첫 만남에 대한 것이다. 시점은 지우를 만나기 직전
  • XY133에서 시트로이드를 잃은 시트론은 XY136에서 수리하여 고쳐졌지만 기억과 메모리는 살릴 수가 없었기 때문에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시트로이드와 함께 메모리를 채워나가기로 한다.

미르체육관

  • 자신이 전기포켓몬에 대한 흥미가 생겨서 미르체육관 관장이 되었으나 자신이 좋아하는 발명을 할 시간이 없게 되자 체육관 관장 역할을 대신할 시트로이드를 만들었는데 시스템을 잘못 건드려 유리카와 함께 미르체육관에서 쫒겨난다.
  • XY009에서 지우처럼 체육관에 갔다가 시트로이드에 의해 문전박대를 당한 트레이너가 늘어나자 시트론은 비밀통로를 이용하여 체육관에 진입, 주인님 배틀모드에서 승리하고 시트로이드 프로그램을 재설계하여 원래 방식으로 고쳐놓는다.
  • 이 일 이후로 지우는 미르체육관에 도전 할 때는 배지 4개를 모은 뒤에 한다고 했으며, 상대는 시트로이드가 아닌 시트론이 될 것임을 시트론과 약속한다. 그리고 XY067에서 그 약속을 지켜 지우와 체육관 시합을 행하지만 패배하였다.

가족

가족은 여동생인 유리카와 아빠인 리모네가 있다.

시트론의 발명품

Crystal Clear app xmag 이 부분의 본문은 시트론의 발명품입니다.

소지 포켓몬

현재 소지 포켓몬

도트 6XY 659 도트 6XY 650 도트 6XY 405
시트론의 파르빗 시트론의 도치마론 꼬링크

럭시오
시트론의 렌트라

유리카의 키프

도트 6XY 702
시트론의 데덴네

미르체육관

도트 6XY 081 도트 6XY 082 도트 6XY 695
시트론의 코일 시트론의 레어코일 시트론의 일레도리자드

잠깐의 동료

도트 6XY 025 도트 6XY 672 도트 6XY 654 도트 6XY 473 도트 6XY 427
피카츄 메이클 테르나 맘모꾸리 이어롤

이름의 유래

나라이름유래
일본シトロン시트론이라는 쌍떡잎식물에서 유래
한국시트론일칭과 같음
북미Clemont프랑스의 지명 중 하나 클레몽트에서 변형된 것으로 추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