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위키
숙희
キクナ키쿠나
Chrysa
숙희 공식 일러스트.png
성별 여성
지방 관동지방
가족관계 엄마, 여동생
직업 포켓몬 연구소 연구원
성우
한국성우
장예나[1]
일본성우
센본기 사야카

숙희포켓몬스터 W에서 등장한 인물이다.

프로필

채박사 연구소에서 채박사의 조수로 활동하고 있다.

조용한 성격의 소유자이며, 여동생이 한 명 있는 듯 하다.

작중행적

W002에서 처음 등장한다.

W003에서 갈색시티에 길이 막힌 원인을 뉴스 사이트에서 찾는다. 길이 막힌 것은 이상해풀대량발생했기 때문이다.

W008에서 지우고우채박사 연구소에 데려온 팽도리에 대해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세희가 팽도리를 찾고있다는 글을 본다.

W010에서 지우에게 망나뇽을 서식지가 확실하지 않다고 말한다.

W011에서 채박사와 함께 채박사 연구소 지하실에서 팬텀의 습격을 받고 정신을 잃은 렌지를 발견한다. 채박사의 멍파치가 채박사의 공격 지시를 듣지 못하자 멍파치가 팬텀에게서 하루를 지키기 위해 모든 신경을 집중해서라고 추측한다.

W012에서 지우에게 가라르지방 슛스타디움에서 열리는 포켓몬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을 설명한다.

W016에서 채박사 연구소마임돌이와 함께 있다가 갑자기 나타난 팬텀의 난동에 소리를 지른다. 연구소에 팬텀이 나타난 것이 지하실에 들른 본인 때문이 아닐까 걱정하는 렌지에게 연구소에 식구가 늘어 시끌벅적해진 것이 팬텀의 마음에 들지 않아서 아닐까라고 말한다.

W021에서 지우고우에게 포켓몬이 을 낳는 것이 아니라 어디서 주워오는 것이 아닐까 주장하는 연구자도 있다고 한다. 포켓몬 알을 가지고 돌아온 지우에게 알을 맡는다는 것은 포켓몬의 생명을 맡는 것과 같다며 책임지고 잘 돌보라고 말한다. 공박사가 쓴 논문에 따르면 포켓몬이 알을 깨고 태어나기 위해서는 건강한 포켓몬과 어느정도 시간을 같이 보내야 한다고 한다.

W024에서 지우고우에게 신오지방 리조트에리어 연못에 소문을 듣고 연못의 주인이라는 포켓몬을 낚기위해 여기저기서 트레이너들이 모여들고 있다고 말한다. 채박사 연구소로 고우가 잡아온 주인을 관찰하다가 주인이 튀긴 물에 홀딱 젖는다.

W029에서 창문에 쿵하고 부딪힌 포켓몬을 본 적이있다. 포켓몬이 크게 다치지 않아 다시 날아갔다고 한다. 어렸을 때 여동생을 질투했다고 한다.

W030에서 채박사 연구소에 찾아온 영자와 작별 인사를 한다.

W047에서는 채박사, 하루와 함께 포켓몬 많이 먹기 대회를 관전했다. 푸드 파이트 매니아인 것이 밝혀졌다.

W057에서는 자신의 집에 묵게 된 하루에게 자신의 과거를 말해준다. 학생 시절, 어느 학회에서 연구 발표를 하게 되었으나 자료를 잃어버리는 바람에 발표를 못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로 인해 크게 상심하여 연구자의 길을 포기할 뻔하였으나 어느 트레이너의 고라파덕 덕분에 힘을 얻었다고 한다. 이후 하루의 노력 덕분에 트레이너와 고라파덕을 다시 만나게 된다. 정리 정돈을 잘 못한다는 것이 드러났으며 고라파덕 굿즈를 모은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야깃거리

이름의 유래

나라이름유래
일본キクナ쑥갓에서 유래.
한국숙희유래는 일칭과 같음.
북미Chrysa쑥갓 혹은 국화속(属)[2]의 영문명인 olea에서 유래.

  1. 고우의 염버니와 같은 성우이다.
  2. 속 (属) : 생물의 분류 단계 중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