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철
イサオ이사오
Mateo
수철 (애니).png
성별 남성
지방 오렌지제도
고향 탐나귤섬
가족관계 여동생 : 유리
직업 유리 공예가
세대 1
성우
한국성우
장호비
일본성우
키사이치 아츠시

수철포켓몬스터 무인편에 등장하는 인물이다.

프로필

  • 크리스탈 롱스톤의 등장인물이다.
  • 그의 할아버지는 유명한 유리 공예가이다.
  • 할아버지처럼 멋진 작품을 만들고 싶었지만, 영감이 떠오르지 않아 슬럼프를 겪고 있었고, 슬럼프를 극복하기 위해 옛날에 할아버지가 그러셨듯이, 크리스탈 롱스톤으로부터 영감을 얻고 싶어한다.

소지 포켓몬

파르셀 파르셀

Crystal Clear app xmag.png 이 부분의 본문은 파르셀입니다.

파르셀은 수철이 크리스탈 롱스톤을 잡기 위해 꺼낸 포켓몬이다. 롱스톤의 땅 타입물 타입의 공격에 약하다는 사실을 알고 물대포 공격을 했으나, 유리로 된 크리스탈 롱스톤에게는 먹히지가 않았고, 오히려 크리스탈 롱스톤의 몸통박치기에 당하고 말았다.

사용하는 기술은 물대포.

첫등장 크리스탈 롱스톤
리자드 리자드

Crystal Clear app xmag.png 이 부분의 본문은 리자드입니다.

리자드는 수철이 크리스탈 롱스톤을 잡기위해 두번째로 꺼낸 포켓몬이다. 유리 재질의 크리스탈 롱스톤에게 리자드가 불꽃공격을 퍼붓자, 크리스탈 롱스톤은 괴로워 하였고, 이 모습을 본 수철은 영감이 떠올랐는지 크리스탈 롱스톤을 잡지 않는다.

평소에는 수철이 유리 공예 작업을 할 때 불을 제공해 주는 듯 하다.

사용하는 기술은 회오리불꽃,[1] 화염방사.

첫등장 크리스탈 롱스톤

이야깃거리

  1. 더빙에서는 불꽃세례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