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위키
미미
イミテ이미테
Duplica
애니메이션에서의 이미테.png
성별 여성
지방 관동지방
세대 1, 2
게임대응캐릭터 흉내내기 아가씨
성우
한국성우
차명화 (EP037)
이선주 (EP174)
일본성우
후쿠시마 오리네

미미포켓몬스터 무인편에 등장하는 인물이다.

프로필

  • 첫등장은 변신의 천재 메타몽편이다. 두번째는 미니미니 메타몽 메타뿅편.
  • 게임에서 나오는 흉내내기 아가씨를 모델로 나온것이다 보니, 다른 사람 흉내를 잘 낸다. 꿈은 세계 제일의 메타몽 마스터.
  • 파트너 포켓몬이 두 마리인데, 두 마리 다 변신이 특징인 메타몽이다.[1]
  • 포켓몬에 대한 지식이 상당하다. 시험삼아 한 지우의 이상해씨와의 대결에서, 이상해씨로 변신한 메타몽이상해씨에게 이겼다.

소지 포켓몬

Crystal Clear app xmag.png 이 부분의 본문은 미미의 메타몽입니다.

Crystal Clear app xmag.png 이 부분의 본문은 메타뿅입니다.

이름의 유래

나라이름유래
일본イミテ흉내내기, 모방하기, 따라하기 등 의미를 가진 영단어 imitate.
한국미미'흉내내다'를 뜻하는 영어단어 mimic
북미Duplica"복제하다"의 영단어 duplicate
  1. 하지만 그녀의 파트너인 메타몽들은 변신한 모습이 어설픈 게 특징이다. 첫번째 메타몽은 변신하면 눈이 이상해지고, 두번째 메타몽은 몸집이 큰 포켓몬으로 변신하면 크기가 커지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