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위키

미르 미술관(일 : ミアレ美術館, 영 : Lumiose Museum)은 미르시티 노스사이드에 위치한 미술관이다.

게임에서의 등장

입장료는 무료이며 이용시 소량의 스타일리쉬가 증가하며, 200원을 지불시 단말기를 빌릴 수 있다.

또한, 일정량의 스타일리쉬가 쌓이면 단말기를 무료로 제공하는대신, 이때부터 스타일리쉬는 증가하지 않는다.

전시장에는 역대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한 각 지방들을 대표하는 그림이 걸려있다.

전당등록 후에는 핸섬 스토리의 등장 장소 중 하나로 나온다.

1층

2층

3층

아이템

아이템 게임 위치
  TM82 (드래곤테일) XY 1층에 있는 엘리트 트레이너 NPC
도트 아이콘 핸섬티켓.png 핸섬티켓 XY 1층 오른쪽 소파 근처

갤러리

애니메이션에서의 등장

애니메이션 속 미르 미술관

XY066에서 첫 등장하였다. 벨몬드가 가짜 시트로이드들을 이용해 범죄행각을 벌인다는 사실을 알게 된 지우와 친구들이 벨몬드와 대결을 벌였으며, 결국 대결에서 승리해 벨몬드가 체포되고 만다.

이야깃거리

  • 게임 속 미술관의 그림들은 각 게임들 출시 당시의 일러스트 혹은 TCG 카드 속 일러스트들이다.
  • 게임 속 미술관의 외관은 파리 퐁피두 센터와 유사하지만, 애니메이션 속 미술관의 외관은 루브르 미술관과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