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루비포켓몬스터 스페셜에 등장하는 캐릭터이다. 모티브는 3세대의 남자주인공.

프로필

  • 말 중간중간에 영어를 섞어 쓰는 버릇이 있다.
    예) "뷰티풀!" - 이때 눈이 순정 만화틱하게 바뀌며, 심할 때는 눈물까지 흘린다.
  • 체육관 리더인 종길의 외아들이다.
  • 포케스페에서 보기 드문 콘테스트 지향 캐릭터. 때문에 체육관전은 하지 않고 콘테스트에만 도전한다. 콘테스트에 도전하는 사실로 알 수 있듯이 포켓몬의 강함보다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편.
  • 옷이나 악세사리 만드는 솜씨가 상당한 수준이며, 사파이어가 입는 복장은 전부 루비가 자신이 입던 옷을 리폼해서 만들어 준 것이다.
  • 옐로, 라쿠츠와 같이 보쿠어 사용자이기도 한다.

4부(루비/사파이어)

4장의 실질적인 주인공. 스타팅 포켓몬은 물짱이
어렸을 때부터 데리고 있던 3마리의 포켓몬과 함께, 아버지가 체육관 관장으로 있는 호연지방의 미로마을로 이사를 오게 된다.

하지만 아버지가 콘테스트에 참가하는 걸 반대했기 때문에 이사 온 첫날부터 가출하게 된다. 이때 뒷산 동굴에서 사파이어를 만나게 되고, 자신은 콘테스트의 모든 부문에서 우승, 사파이어는 모든 체육관 배지를 얻는 것으로 80일 간의 경쟁을 제안 받게 된다.

여행을 하면서 콘테스트에 도전하게 되며 가끔씩 사파이어와 충돌하기도 하지만, 결국 사파이어를 좋아한다고 고백까지 했다.

어릴 적에 사파이어를 만난 적이 있으며, 루비의 첫사랑 상대였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 당시만 해도 루비는 싸움을 좋아하는 보통의 남자아이였으나, 야생 보만다로부터 사파이어를 지키는 과정에서 이마에 상처를 입게 되고, 동시에 겁먹은 사파이어에게 무섭다는 말을 들으면서 충격을 받게 된다. 종길이 체육관 관장이 되는 것이 늦춰지고 도망친 레쿠쟈를 찾으러 간 이유도 이 사건 때문. 그러나 이 사실을 몰랐던 루비는 포켓몬 시합 때문에 사파이어에게 상처를 주고, 아버지 역시 집을 비우는 일이 잦아졌다고 생각하여 배틀을 멀리하고 콘테스트를 추구하게 된다.

이후 루비가 마그마단과 아쿠아단의 보스를 살려주기 위해 꺼낸 세레비가 시간을 조작한 여파로, 사건의 개략적인 일을 빼고 다 까먹었다고 한다..인줄 알았는데 6부에서 과거에 보만다가 사파이어를 공격했던 것을 기억하는 걸 보면 그냥 얼버무리는 것 같다.

4부 마지막에서는 결국 모든 콘테스트를 제패하는데 성공했다.

6부(에메랄드)

큰 비중은 없다. 트리플 하이드로캐논을 주도한다.

13부(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남쪽의 외딴섬에 방문해 무한피리를 불어 라티남매를 부른다. 이후 메가라티오스를 사용한다.

주력 포켓몬

  • 루비가 사용하는 포켓몬은 스타팅인 주주를 제외하고는 모두 암컷이다.
루비의 대짱이 주주
Crystal Clear app xmag 이 부분의 본문은 주주입니다.

콘테스트 강인함 부문 담당. 루비의 스타팅 포켓몬.
루비가 분노한 사파이어로부터 방어하려고 꺼냈을 때 처음으로 등장한다. 사실 루비는 개성도 없고 콧물 흘리는 주주를 데려가기 싫어했으나, 어쩔 수 없이 동행하게 되었다. VS 코터스 편에서 늪짱이로 진화했고, VS 비나방 편에서 대짱이로 최종 진화했다.
루비의 메가링에 의해 메가대짱이로 진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무사태평한 성격. 레벨은 71.

첫등장 VS 아차모
루비의 델케티 코코
Crystal Clear app xmag 이 부분의 본문은 코코입니다.

콘테스트 귀여움 부문 담당. 루비가 어릴 때부터 데리고 있던 포켓몬.
VS 입치트 편에서 나나와 함께 델케티로 진화했다. 어릴 적에 야생 보만다와의 싸움을 겪은 뒤로는 주인인 루비처럼 싸우는 것을 싫어하게 되었다.

천진난만한 성격. 레벨은 68.

첫등장 VS 선인왕
루비의 그라에나 나나
Crystal Clear app xmag 이 부분의 본문은 나나입니다.

콘테스트 근사함 부문 담당. 루비가 어릴 때부터 데리고 있던 포켓몬.
VS 입치트 편에서 코코와 함께 그라에나로 진화했다. 코코와 마찬가지로 야생 보만다와의 싸움을 겪은 뒤로는 주인인 루비처럼 싸우는 것을 싫어하게 되었다.

고집스러운 성격. 레벨은 69.

첫등장 VS 선인왕
루비의 킬리아 루루
Crystal Clear app xmag 이 부분의 본문은 루루입니다.

콘테스트 전(前) 슬기로움 부문 담당. 루비가 어릴 때부터 데리고 있던 포켓몬.
VS 켈리몬 편에서 폭풍우로 인해 루비와 헤어져 민진에게 맡겨지는 바람에 슬기로움 부문 담당은 포포에게 넘어갔다. VS 레쿠쟈 Ⅰ편 이전에, 민진의 보살핌 속에 킬리아로 진화했다. 그란돈과 가이오가의 싸움이 끝나고 루비에게 돌아왔다. 코코, 나나와 마찬가지로 야생 보만다와의 싸움을 겪은 뒤로는 주인인 루비처럼 싸우는 것을 싫어하게 되었다.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챕터에서 사파이어의 키루루와 함께 훈련하던 중, 가디안으로 최종 진화했다. 루비의 메가링에 의해 메가가디안으로 진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얌전한 성격. 레벨은 70.

첫등장 VS 선인왕
루비의 밀로틱 미미
Crystal Clear app xmag 이 부분의 본문은 미미입니다.

콘테스트 아름다움 부문 담당. 어떤 낚시꾼에 의해 강제로 떠맡겨졌다.
하지만 루비는 당시 빈티나였던 미미를 못생겼다고 싫어했고, 결국 하이퍼 랭크에서 우승하지 못하자 루비의 폭언에 좌절하여 혼자 뛰쳐나가버린다.
그 후 행방이 묘연했다가 마그마단과 아쿠아단과의 최종 결전에서 다시 모습을 드러낸다.

이후 마적아강이 미미에게 추하다며 폭언을 퍼붓자, 미미의 내적인 아름다움을 알게 된 루비가 자신에게 처음으로 콘테스트 소개 멘트를 말해주며 하이퍼 랭크 리본을 달아주게 되고, 미미는 루비가 그렇게도 원하던 밀로틱으로 진화하게 된다.

조심스러운 성격. 레벨은 75.

첫등장 VS 빈티나
루비의 캐스퐁 포포
Crystal Clear app xmag 이 부분의 본문은 포포입니다.

콘테스트 현(現) 슬기로움 담당.
본래 나발명의 포켓몬이었으나, VS 게을킹 Ⅲ 편에서 종길과 함께 날씨 연구소에서 싸운 후 루비에게 주어졌다. 날씨에 따라 변하는 특성을 이용해 해저 동굴 전에서도 활약했다. 루비의 손에 들어가기 전에 사파이어와도 안면이 있던 포켓몬이다.

신중한 성격. 레벨은 70.

첫등장 VS 로토스

놓아줌

루비의 세레비 세레비
Crystal Clear app xmag 이 부분의 본문은 세레비입니다.

루비의 여섯 번째 포켓몬이자 첫 번째 포켓몬. 골드·실버·크리스탈 챕터에서 등장했던 그 세레비이다.
성도 지방에 있던 당시, 어느 날 자신의 포켓몬이 되었었다고 루비가 말한다. 이는 하트골드·소울실버 챕터에서 밝혀지는데, 어떤 이의 운명을 바꿔주기 위해 의도적으로 다가갔던 것이라고 류옹이 언급한다.

세레비를 이용해 마적, 아강과의 싸움을 끝낸 루비는 주홍구슬쪽빛구슬을 되찾아 산산조각낸다. 이후 세레비가 시간 여행의 힘을 사용해 죽었던 이들을 소생시킨 후, 다시 시간의 틈새로 돌아간다.

첫등장 VS 마지막 결전 Ⅸ
루비의 플러시 루비의 플러시
Crystal Clear app xmag 이 부분의 본문은 루비의 플러시입니다.

사파이어의 마이농과 마찬가지로, 버려진배에서 처음 만났다. 처음에는 루비에게 폐를 끼쳤지만 후에 호걸, 구열과의 싸움을 도왔다. 가이오가의 광란으로 마이농과 함께 버려진배에서 날아가 환상섬에 도착했고, 그곳에서 다시 루비와 만나 그의 포켓몬이 되었다. 마적, 아강과의 최종 결전에서 마이농과 협력해 뉴보라의 발전기로 가동하는 전기 구체에 그들을 가두었다.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챕터에서 마이농과 함께 야생으로 돌아갔다는 것이 밝혀졌다. 씨보라에서 사파이어와 에메랄드를 만났다.

명랑한 성격. 레벨은 53.

첫등장 VS 플러시 & 마이농 Ⅰ

조력 포켓몬

포케스페 레쿠쟈 레쿠쟈
Crystal Clear app xmag 이 부분의 본문은 레쿠쟈입니다.

하늘기둥에서 레쿠쟈를 깨우는데 성공한 종길이 루네시티로 레쿠쟈를 데려가고, 그곳에서 루비와 함께 그란돈과 가이오가를 물리친다.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챕터에서는 유성이 행성에 충돌하는 것을 막기 위해 루비가 레쿠쟈를 찾는다. 아버지와 함께 성도지방에서 레쿠쟈를 찾은 루비는 레쿠쟈를 납득시키기 위해 배틀을 하게 된다.

용감한 성격.

첫등장 VS 레쿠쟈 Ⅰ
포케스페 라티오스 라티오스
Crystal Clear app xmag 이 부분의 본문은 라티오스입니다.

에메랄드의 친구 포켓몬. 에메랄드가 루비를 포함한 다른 도감 소유자들과 친구가 된 후, 원래 살고 있던 남쪽의 외딴섬으로 돌아갔다.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챕터에서는 루비가 호연지방에 다가오는 위기를 헤쳐나가기 위해 섬으로 가서 무한피리로 라티남매를 부른다. 루비의 도와달라는 요청을 라티오스가 받아들여 일시적으로 도움을 주게 된다. 루비의 메가링과 라티오스의 라티오스나이트를 공명시키면 메가라티오스로 진화할 수 있다.

첫등장 VS 꼬지모
포케스페 디안시 디안시
Crystal Clear app xmag 이 부분의 본문은 디안시입니다.

유성의 파편이 떨어지면서 바다에 익사할 뻔한 루비와 라티오스를 구해주는 것이 첫 등장. 루비는 디안시의 아름다움을 보고 한눈에 푹 빠졌다. 사정을 들은 디안시는 루비와 라티오스 일행에 동참하기로 한다.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챕터 후반에 루비와 함께 콘테스트에 참여하던 중에 메가디안시로 진화하였다. 그 다음날, 칼로스지방으로 가기 위해 성호와 함께 떠난다.

사용하는 기술은 문포스, 다이아스톰, 매지컬샤인이며, 특성은 클리어바디.

첫등장 X·Y 챕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