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위키
렌지
レンジ렌지
Ren
렌지 공식 일러스트.png
성별 남성
지방 관동지방
직업 포켓몬 연구소 연구원
성우
한국성우
김민주
일본성우
칸제 노리아키

렌지포켓몬스터 W에서 등장한 인물이다.

프로필

채박사 연구소에서 채박사의 조수로 활동하고 있다.

코일이 그려진 티셔츠를 즐겨 입는다.

작중행적

W002에서 처음 등장한다.

W003에서 갈색시티대량발생이상해풀 때문에 길이 막혀서 버스가 늦게 오는 바람에 채박사 연구소에 도착이 늦는다.

W010에서 망나뇽을 만나고 싶어하는 지우에게 망나뇽은 인기가 많은 포켓몬이지만 야생 생태에 대해서는 알려진 것이 거의 없다고 말한다.

W011에서 밤에 정전이 되어 채박사 연구소가 어두워지자 지하실로 가서 배전판을 조사한다. 갑자기 나타난 팬텀의 공격을 받고 정신을 잃는다.

W012에서 지우에게 가라르지방 슛스타디움에서 열리는 포켓몬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을 설명한다.

W016에서 채박사 연구소에 나타난 팬텀을 보고 놀라서 울먹인다. 연구소에 팬텀이 나타난 것이 지하실에 들른 본인 때문이 아닐까 걱정하지만, 숙희가 연구소에 식구가 늘어 시끌벅적해진 것이 팬텀의 마음에 들지 않아서 아닐까라고 말하자 안심한다. 갑자기 오들오들 떨린다고 하는 지우에게 고우가 팬텀의 저주에 걸린 것 아니냐고하자 유난히 무서워한다. 지우가 앉아있던 의자 다리가 부러져 넘어지고, 컵대신에 꽃병에 든 물을 마시자 역시 저주라며 울부짖는다.

W018에서 지우에게 포켓몬 월드 챔피언십에서 순위를 단숨에 올리기 위해서는 순위가 훨씬 높은 트레이너와 싸우면 된다고 말한다.

W021에서 포켓몬 알을 찾으러 돌아다니려는 지우고우에게 포켓몬 알은 쉽게 찾을 수 없다고 한다. 포켓몬이 알을 깨고 태어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므로 트레이너 중에는 알을 가방 같은 것에 넣어서 데리고 다니는 사람이 꽤 많다고 한다.

W024에서 지우고우에게 신오지방 리조트에리어 연못의 주인이라는 포켓몬과 관련해 연못 속에서 엄청 큰 그림자를 보거나 믿을 수 없을만큼 높이 뛰는 것을 본 사람이 있다고 말한다. 채박사 연구소로 고우가 잡아온 주인을 관찰하다가 주인이 튀긴 물에 홀딱 젖는다.

W029에서 유리문이 투명하면 포켓몬이 그것을 모르고 부딪히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학생 신분으로 채박사 연구실에 있을 때 어렸던 하루를 기억한다. 멍파치에게 엄마와 아빠를 뺏긴다고 생각한 하루가 멍파치를 질투했다고 한다. 본인에게까지 하루가 멍파치를 예뻐하지말라고 했다고 한다. 가라르 지방의 포켓몬을 볼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으니 하루가 없을 때 멍파치를 조사했다고 한다.

W030에서 채박사 연구소에 찾아온 영자와 작별 인사를 한다.

전기 포켓몬을 유난히 좋아하는데 비해, 유령 등 초자연적 현상에 대해서는 두려워 하는 모습을 보인다.

포켓몬

소지 포켓몬

코일 코일
이름은 프랑소와즈(일: フランソワーズ)다.

정전이 된 채박사 연구소의 배전판을 조사하기 위해 렌지가 몬스터볼에서 꺼낸다.

코일이 사용한 기술은 전기자석파*이다.

첫등장 W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