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트 아이콘 몬스터볼.png파오리
고우의 파오리.png
트레이너 고우
첫등장 W020
083새박스아이콘.png
진화하지 않음
한국성우 우에다 유지

고우의 파오리포켓몬스터 W에 등장하는 고우의 포켓몬이다.

프로필

  • W020에서 첫 등장했다.
  • 지우와 포켓몬 오리엔터링[1]에 참가한 고우가 파오리를 보자마자 두 번이나 무작정 몬스터볼을 던졌으나 실패했으며, 세 번의 시도 끝에 겨우 잡았다.
  • W023에서는 채박사 연구소에서 포켓몬들의 식량이 도둑맞는 사건이 일어나자, 배고픈 나머지 자신의 파를 먹으려고 하는 모습까지 보였으나, 고우의 다른 포켓몬들마저 파를 탐내자, 파를 멀리 내던져 버렸다. 에피소드 마지막에는 진화가 임박한 세 마리의 카스쿤이 무사히 독케일로 진화하도록 도왔다.
  • W027에서는 고우와 훈련을 위해 가라르로 가서 포켓몬 월드 챔피언십에서 단델금랑의 대결을 관람했다. 지우가 가라르 파오리를 만났을 때에는 고우가 대결에 내보냈으나 패배했다. 다음날 슛시티 포켓몬센터에서 음식들이 사라지는 일이 발생하자 같이 수색을 했고, 수색 끝에 울머기라는 사실을 알았다.

특징

  • 지우의 파오리와는 평소에는 둘도 없는 친한 친구지만, 같은 파오리인 탓에 서로를 라이벌로 여기고 있으며 이로 인해 자주 다툰다.

사용하는 기술

정규 기술

# 기술 첫사용
Yes.png 깜짝베기 W027
그림자분신 W030
풀베기 W032

이야깃거리

  1. 포켓몬스터 XY에 등장한 포켓몬 서머 캠프와 비슷하다.